마이크로피에조 프린터 헤드 탑재…열 사용량 낮춰 빠른 출력 가능

▲ 엡손의 ‘에코탱크(EcoTank) 흑백프린터 M1140’

[아이티데일리] 한국엡손(대표 시부사와 야스오)은 저렴한 출력 비용을 자랑하는 ‘에코탱크(Eco Tank) 흑백 프린터 M1140’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M1140’은 출력 비용이 저렴한 제품이다. 한 번 충전으로 흑백 최대 6,000장까지 인쇄할 수 있으며 장당 인쇄비용은 2원으로 동급 레이저 프린터보다 최대 96%가량 절약이 가능하다. 또한, 내장형 잉크 탱크 시스템으로 콤팩트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본체가 차지하는 공간을 줄여 가로 375㎜, 세로 347㎜, 높이 151㎜의 크기로 공간 활용도가 높고, 무게 2.7㎏로 이동성도 향상됐다.

이번 출시된 ‘M1140’은 엡손의 ‘마이크로피에조(MicroPiezo)’ 프린터 헤드를 장착해 출력속도와 내구성 또한 높인 제품이다. ‘M1140’은 분당 최대 20장(ipm)까지 출력 가능하며, 액체 잉크를 그대로 용지에 분사하기 때문에 열 사용량이 적어 인쇄 대기 시간과 첫 장 출력 속도 또한 빠르다. ‘마이크로피에조’는 전기 압력에 의한 잉크분사 방식으로 속도 저하 없이 출력이 가능하며 전력 소모량도 동급 흑백 레이저 프린터 대비 약 96% 낮아 환경 친화적이다.

이번 출시 제품은 기존 1년이던 무상보증 기간을 2년으로 확대해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도록 유지, 관리 서비스도 개선했다.

엡손 관계자는 “‘에코탱크 흑백 프린터 M1140’은 동급 레이저 프린터 대비 인쇄비용과 전력 소비량을 낮췄다”며 “기업 문서, 보고서, 학습지 등 흑백 문서를 빠르고 선명하게 출력할 수 있어 소규모 오피스나 가정에서 사용하기 효율적인 제품”이라고 밝혔다.

한편, ‘M1140’은 하이마트 단독 출시로 전국 모든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6월 말까지 최대 20% 이상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