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여개 보안 취약점 의무 점검 항목 전수 검사 및 조치 가이드 제공

▲ 지란지교에스앤씨가 ‘시스템 취약점’ 무상 진단 캠페인을 실시한다.

[아이티데일리] IT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지란지교에스앤씨(대표 남권우)는 고객사 시스템 OS 및 DBMS, WEB/WAS 자산을 대상으로 한 ‘시스템 보안 취약점 무상 진단 캠페인’을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상 진단 캠페인에서 사용되는 ‘바다(VADA: Vulnerability Automatic Detection & Analysis system, 취약점 자동 탐지 및 분석 시스템)’는 시스템 내 보안정책을 위반해 악용될 수 있는 운영 및 관리상의 취약점을 진단, 분석하여 리포트하고 보호조치 가이드를 제공한다.

‘바다’는 서버OS,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장비, WEB/WAS 등 인프라를 대상으로 불필요한 계정 보유, 인가되지 않은 접근 설정, 확인되지 않은 서비스 제공, 불법적인 로그 열람, 필수 보안 조치 현황, 통제되지 않는 기능 설정, 각종 파일 및 디렉토리의 권한 설정 등 500여개에 달하는 보안 취약점 점검 항목 규정을 대입해 진단한다.

각 취약점 점검 규정에 따라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의 경우 OS(운영체제)분야 175개, 데이터베이스 분야 24개, 네트워크 분야 38개 등 총 237개, '전자금융기반시설'은 OS분야 163개, 데이터베이스 분야 29개, 네트워크 분야 55 등 총 247개 항목을 점검해야 한다. 이상 500여 개 항목 이외에도 VADA를 이용해 다양한 고객사에서 조사된 WEB/WAS 취약점 진단 기준 180여 개 항목들까지도 점검해볼 수 있다.

캠페인에 참여하면, 시스템 운영체제를 기본으로 DBMS, WEB/WAS 자산에 대한 취약점을 진단해볼 수 있다. 전수진단과 예약진단 기능은 물론, 취약점 상세 점검 보고서를 비롯해 보안 취약점 진단 및 보호조치 전 과정을 간편하게 체험해볼 수 있다. 문의 및 참여 신청은 지란지교에스앤씨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

남권우 지란지교에스앤씨 대표는 “각종 IT시스템 및 응용프로그램 해킹 사고가 대부분 보안 취약점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취약점 사전식별 및 보안 조치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취약점 진단 의무 수행 기관 및 기업들에겐 이번 캠페인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