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여 년간 넷앱 스토리지 및 솔루션 공급…올플래시 스토리지로 인한 매출 성장 인정

▲ 이갑수 시스원 대표(왼쪽)가 김백수 한국넷앱 대표로부터 ‘스타 파트너 승급 기념패’를 받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1세대 IT기업 시스원은 지난 1일자로 스토리지 전문업체 넷앱의 고객영업 최상위 파트너 등급 ‘스타 파트너’로 승격했다고 밝혔다.

시스원은 20여 년간 제조/서비스/공공 등의 다양한 고객사에 넷앱의 스토리지 및 솔루션을 공급해 왔다. 특히 이번 파트너 등급 승격은 최근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에게 올플래시 스토리지 등을 공급하면서 많은 매출신장이 일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시스원은 기술력 근간의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는 ITO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국내 클라우드 사업자로부터 우수 파트너사로 선정되는 등 넷앱 스토리지에 대한 기술력도 최고 수준으로 제공한다.

한편 시스원은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총 8주 동안 진행됐던 ‘넷앱 아태지역 파트너 기술 콘테스트’에서 ‘앤서블’ 기술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이갑수 시스원 대표는 “넷앱 스타 파트너 승격과 함께 ‘앤서블’ 기술 부문 개인상까지 수상해 매우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넷앱 스타 파트너 승격을 통해 보다 다양한 고객환경에서 더 나은 서비스로 다가가기 위해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중장기발전 계획을 수립하고, 기술력 확보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앱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올플래시, HCI 외에도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앤서블’은 데이터가 중심이 되는 넷앱의 데이터패브릭 전략과 함께 클라우드 및 데브옵스 실현을 돕는 IT자동화 기술에 필수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한편 시스원은 1982년 설립된 37년 전통의 토종 IT서비스 기업이다. 국내 IT변천사와 함께 대표 IT파트너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전통적인 사업부문인 유지보수 분야와 IDC사업과 함께 보안솔루션, 출입국관리 솔루션 ‘센트리’ 개발 등 IT전반에 걸친 제품공급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