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데이터에서 손쉽게 인사이트 도출해 효과적인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지원

▲ 히타치밴타라가 ‘루마다 비디오 인사이트’를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전문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은 히타치밴타라(Hitachi Vantara)가 영상 데이터,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및 분석 지원을 통해 운영상의 안전을 향상시키고 비즈니스에 필요한 인텔리전스를 손쉽게 확보하도록 돕는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스위트 ‘루마다 비디오 인사이트(Lumada Video Insights)’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히타치밴타라는 영상 전용 컨버지드 플랫폼HVMP(Hitachi Video Management Platform), 지능형 영상 분석 솔루션 ‘HVA(Hitachi Video Analytic)’,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펜타호(Pentaho)’ 등 스마트시티 및 공공안전을 위한 스마트 스페이스 및 영상 인텔리전스(SSVI, Smart Space and Video Intelligence)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왔다.

루마다 비디오 인사이트는 SSVI 포트폴리오를 통해 검증된 첨단 영상 데이터 관리 및 분석 기술들을 히타치 루마다 포트폴리오에 통합해 제공한다. 본 솔루션은 한층 확장된 AI, 컴퓨터 비전, 고급 분석 및 데이터 통합 및 오케스트레이션 기능으로 루마다 플랫폼 및 에코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고, 기업들이 자사의 스마트 스페이스 전략 및 에코시스템을 손쉽게 구현하도록 돕는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스마트 스페이스 영역이 급속한 성장을 거두고, 또한 IoT는 전세계 다양한 산업 분야에 혁신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스마트 스페이스의 트렌드는 스마트 시티, 스마트 캠퍼스, 디지털 업무공간, 스마트 홈 및 스마트 팩토리 영역에 공통적으로 적용돼 왔다. 스마트 스페이스 기술이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기술로 자리잡고 있음에 따라, 관련 기업들은 보다 민첩하게 스마트 스페이스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루마다 비디오 인사이트는 컴퓨터 비전 및 머신러닝 기술의 향상으로 인해 영상에서 풍부한 인사이트 도출이 가능해졌으며, 이를 통해 운영 및 고객 경험 관련 인텔리전스, 실시간 상황 인식, 각종 사고 및 이슈에 대한 사전 경보를 제공할 수 있다. 기업들은 이러한 인사이트를 통해 자사의 계획을 개선하고, 비용을 최소화하며,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실제로 루마다 비디오 인사이트는 IoT, 영상 및 과거 데이터를 단일 화면에 특정 지역 단위 또는 그래픽 포맷으로 시각화하여 보여주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AI 기술이 접목된 분석 기능으로 기존 또는 새로운 영상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슈 발생 시 실시간 경보를 제공한다.

또한, 영상 데이터 스토리지 및 관리 솔루션을 탑재해 대용량 영상 데이터에 고속 성능을 보장하며, 장애 허용(fault-tolerant) 및 간소화된 데이터 관리를 통해 안정성, 가용성 및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뿐만 아니라, 어디서나 데이터 및 인사이트를 수집할 수 있는 스마트 엣지 디바이스 및 영상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탑재하고 있다. 소셜 미디어 또는 오픈소스 인텔리전스를 위한 딥웹(deep web)에서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데이터를 마이닝하고, 여러 영역에서 브랜드 관련 대화를 통해 인지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 한다. 궁극적으로 안전, 운영 및 고객 경험에 대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브래드 슈락(Brad Surak) 히타치밴타라 최고 제품 및 전략 책임자는 “새로운 데이터 소스들을 기존 데이터와 조합해 보다 풍부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히타치는 IoT, 영상 데이터 관리 및 분석에 기반한 스마트 스페이스 분야에 주력하고 있다”라며, “이번에 출시한 루마다 비디오 인사이트와 히타치의 데이터 운영 전략을 결합해 소매, 공공 및 교통 분야 조직들의 혁신 및 성과 향상을 위해 데이터 기반의 인텔리전스를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히타치밴타라는 고객의 성과 달성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 제공을 위해 고객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히타치의 스마트 스페이스 솔루션을 도입해 미국 라스베이거스는 도시 내 혁신 구역 운영 최적화를 위해 교통, 주차, 보행자 흐름 데이터를 수집, 활용하며 도시 환경을 개선하고 있으며, 미국 캘리포니아 모레노밸리에서는 범죄율을 낮추고 교통 관련 위급 상황에 대처 시간을 단축하고 있다.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 주택 당국은 거주민들의 안전 유지를 위해 스마트 카메라를 구축했고, 멕시코 할리스코주에서도 도시 방문객 및 시민의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풋(foot) 데이터 및 차량 통행 데이터를 수집하는 등 히타치 밴타라는 스마트 스페이스 영역의 고객 레퍼런스를 확대해 가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