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GB LED 및 플로우 챔버 탑재…커스터마이징 가능

▲ 커세어, ‘하이드로 X시리즈(CORSAIR Hydro X Series)’ 발표

[아이티데일리] 커세어는 컴퓨텍스 2019에서 ‘커세어 하이드로 X시리즈(CORSAIR Hydro X Series)’를 발표했다고 28일 밝혔다.

‘하이드로 X 시리즈’는 기존 하이드로 시리즈 대비 고성능의 시스템을 초보자도 쉽게 빌드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CPU, 그래픽카드의 워터블럭부터 펌프, 탱크, 피팅, 냉각수 등 PC 시스템 전반의 온도를 낮출 수 있는 커스텀 쿨링 루프를 빌드하는데 필요한 것을 제공하며 RGB까지 포함하고 있는 제품이다. ‘하이드로 X 시리즈’는 다수의 커세어 케이스 및 쿨링 부품과 함께 사용할 높은 효율을 발휘하게 설계됐다. ‘커세어 iCUE’ SW와 통합해 자동 팬, 펌프 속도 제어, 조명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먼저 ‘하이드로 X 시리즈’는 XC7, XC9 RGB 워터 블럭 라인을 사용해 데스크톱의 CPU 쿨링이 가능하다. 니켈 도금된 구리 소재 냉각 플레이트, 70개 이상의 마이크로 쿨링 핀 및 사전 적용된 열소재가 냉각 기능의 효율성을 높여주며 개별적으로 제어 가능한 16개 RGB LED와 투명한 플로우 챔버(flow chamber)를 통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하이드로 X 시리즈’는 사전 적용된 단열재 및 열차폐 패드, 사용자가 따라하기 쉬운 설치 튜토리얼, 24시간 연중무휴로 제공되는 고객서비스와 불필요한 단계를 간소화해 가장 낮은 시스템 온도와 커스텀 쿨링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다.

한편, 커세어 홈페이지에서는 온라인 커스텀 ‘쿨링 컨피큐레이터(configurator)’를 통해 사용자 PC에 맞춰 커스텀 쿨링 루프에 필요한 특정 ‘하이드로 X시리즈’ 부품의 전체목록을 알려준다. 부품 목록은 오버클럭 등 다른 선호도를 기반으로 변경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