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대표 이글루 30여명 선정…음식·여행 콘텐츠 비중 가장 높아

▲ 줌인터넷이 ‘2018년 대표 이글루’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아이티데일리] 검색포털 ‘줌닷컴’을 운영하는 줌인터넷(대표 김우승)은 자사의 블로그 서비스 이글루스의 ‘2018년 대표 이글루(블로그)’ 선정 결과를 발표하고,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자신의 이글루 발자취를 확인할 수 있는 ‘2018년 내 이글루 결산 페이지’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대표 이글루’는 1년간 이글루스 활동이 가장 활발하고 사용자로부터 많은 공감을 얻은 양질의 게시글(포스트)을 발행한 우수 회원에게 주어지는 것로, 블로그 활동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한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줌인터넷은 별도로 마련된 페이지를 통해 ‘2018년 대표 이글루’ 총 30여명을 발표하고, 각 대표 이글루의 간략한 선정 사유도 소개했다. 2018년 대표 이글루는 음식과 여행 관련 주제의 밸리(테마별 게시판)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이 외에도 역사, 영화, 만화, 토이, IT, 사진, 뉴스비평, 패션&뷰티, 세계, 게임, 인문사회, 자동차 밸리 등이 고르게 선정됐다.

줌인터넷 측은 ‘2018년 대표 이글루’로 선정된 30여명의 회원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은 골드카드와 이글루스 캐릭터가 그려진 텀블러를 증정할 예정이다.

줌인터넷은 또한 모든 회원이 지난 한 해 동안 이글루스를 사용하면서 쌓은 자신의 발자취를 살펴볼 수 있도록 다양한 통계를 조회할 수 있는 ‘2018년 내 이글루 결산 페이지’도 함께 오픈했다. 이글루스 회원은 누구라도 이글루스 밸리 메뉴에서 자신의 ▲이글루스 포스트 랭킹 ▲포스팅 개수 ▲가장 활동이 많았던 달 ▲자주 등록한 태그와0 밸리 ▲검색 엔진에서 가장 많이 유입 된 내블로그 검색어 톱 10 등 각종 통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가장 인기가 많았던 포스트와 댓글을 많이 남긴 회원 정보 등 회원이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재미있는 콘텐츠도 제공된다.

줌인터넷 관계자는 “오는 6월 서비스 16주년을 맞이하는 이글루스를 항상 사랑해주는 회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2018년 대표 이글루를 선정하고 내 이글루 결산 페이지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글루스 회원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모바일 앱을 포함한 이글루스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