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르고 리프트 힌지 탑재… 360도 회전 가능

▲ 에이수스, ‘젠북 플립 13 UX362’ 출시

[아이티데일리] 에이수스(대표 제이슨 우)는 ‘젠북 플립 13(UX362)’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젠북 플립 13’은 360도 회전할 수 있는 에르고 리프트 힌지를 탑재해 노트북, 태블릿, 스탠드 등 다양한 모드로 활용이 가능한 컨버터블 노트북이다. 13인치 FHD 디스플레이는 4면이 3.5mm의 울트라 슬림 베젤로 설계됐고, 90%의 스크린 대 바디 비율을 구현해 게임,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 활동 시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신제품 ‘젠북 플립 13’은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최대 16GM RAM 및 빠른 NvMe SSD를 탑재했고 크리에이터를 위한 창작 성능도 겸비했다. 터치 스크린 화면과 윈도우 잉크를 지원하는 액티브 스타일러스 에이수스 펜을 탑재해 정밀한 디지털 필기 및 아이디어 스케치 등이 가능하다. 얼굴 인식 로그인 기능인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로 보안성도 높였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젠북 플립 13’은 유저의 환경과 니즈에 맞게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과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제품으로 휴대성을 높임과 동시에 액티브 스타일러스 펜과 터치 스크린을 탑재해 창작 기능도 제공한다”며 “이번 ‘젠북 플립 13’ 출시와 함께 에이수스의 젠북 라인업이 다양화돼 앞으로 젠북 시리즈가 일반인은 물론 크리에이터를 위한 창작 장비로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힐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젠북 플립 13’은 오는 27일부터 지마켓과 옥션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예약 구매자 대상 노트북 파우치와 USB 멀티 허브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제품 관련 상세 사항은 에이수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