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인벤트 더 스카이’로 디지털 설계 및 시뮬레이션 지원…프로토타입 개발시간 반으로 단축

▲ 붐수퍼소닉의 초음속 여객기 ‘오버처’

[아이티데일리] 다쏘시스템은 글로벌 항공기 제조사 붐수퍼소닉(Boom Supersonic)에 자사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공급했다고 22일 밝혔다.

붐수퍼소닉은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으로 경비행기와 무인항공기 개발을 지원하는 ‘리인벤트 더 스카이(Reinvent the Sky)’ 솔루션을 도입했다. 해당 솔루션을 통해 마하 2.2에 달하는 초음속 여객기 ‘오버처(Overture)’의 설계 및 개발기간을 단축하고, 프로그램의 복잡성과 비효율성을 개선해 제품 품질을 개선할 계획이다. 이미 붐수퍼소익은 ‘리인벤트 더 스카이’ 솔루션을 활용해 ‘오버처’의 첫 프로토타입 개발 시간을 종전의 절반으로 단축했다.

소규모 OEM과 스타트업의 제품 혁신을 위해 고안된 ‘리인벤트 더 스카이’ 솔루션은 안전성을 갖춘 표준 기반의 단일 환경에서 디지털 설계 및 시뮬레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엔지니어, 프로그램 매니저, 테스트 파일럿들은 실시간으로 협업하며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공통된 프로세스 및 부품들을 재사용하는 한편, 전체 개발 과정에 대한 기록 추적도 가능하다.

데이비드 지글러(David Ziegler) 다쏘시스템 항공우주 및 국방산업 부문 부사장은 “소규모 혁신기업들은 제품 개발 프로그램을 위한 첨단 인프라를 공급하면서도 IT 관련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툴들을 필요로 한다”며, “다쏘시스템은 항공 업계의 중추적인 핵심 역할을 해온 디지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붐수퍼소닉이 차세대 승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슈아 크롤(Joshua Krall) 붐수퍼소닉 부사장은 “다쏘시스템은 붐수퍼소닉의 비전인 초음속 미래를 실현할 수 있는 강력한 디자인 툴을 지원한다”면서,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빠르게 도입해 프로젝트가 완성됨에 따라 최대 수백 명의 사용자까지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