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3
주요뉴스
뉴스홈 > 비즈니스IT
GS네오텍, 나이키코리아에 ‘카카오i’ 기반 챗봇 구축기존 ‘젠데스크’와 결합해 편리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확보
   
▲ 챗봇 서비스와 결합한 나이키코리아의 ‘젠데스크’ 상담사 화면

[아이티데일리]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카카오i’를 활용해 나이키코리아의 챗봇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나이키코리아 고객은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에서 주문조회/취소, 반품신청/현황, 온오프라인매장 찾기, 공지사항, FAQ 등을 챗봇을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챗봇과 대화 중 상담사와의 상담이 필요할 경우 곧바로 상담사와 1:1 채팅을 연결, 필요한 문의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나이키코리아의 온/오프라인 고객센터는 기존에 전화, 이메일, 채팅, 온라인 문의, SNS 문의 등을 ‘젠데스크(Zendesk)’로 관리하고 있었다. 젠데스크는 다양한 고객 접점을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상담화면 기능과 손쉽게 통계를 생성할 수 있는 자체 BI 도구를 제공한다.

나이키코리아는 기존의 ‘젠데스크’ 기반 고객여정관리와 ‘카카오i’ 기반의 챗봇을 통합해 보다 향상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향후 각 고객의 개인 취향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챗봇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하태용 GS네오텍 팀장은 “‘카카오i’ 기반의 챗봇을 ‘젠데스크’ 플랫폼과 결합해 도입 기업의 상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의 즉각적인 문제해결을 지원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GS네오텍은 ‘젠데스크’에 ‘카카오톡 알림톡’, 양방향 문자서비스, 보이는 IVR등을 연동한 서비스를 상반기 중에 출시할 예정이다.

인기기사 순위
여백
여백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