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이미지 업로드 효율화…검색 정확도 높여 구매 촉진

▲ ‘픽스타’가 업로드한 이미지에 자동으로 태그를 추천하는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다.

[아이티데일리] 픽스타(PIXTA)는 크리에이터가 자사 ‘픽스타’ 사이트에 이미지를 업로드할 때 이미지 태그를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크리에이터가 판매하고자 하는 이미지나 일러스트를 ‘픽스타’ 사이트에 업로드하면 인공지능(AI)이 이미지의 색상과 모양 등 시각적 특징을 인식해 해당 이미지의 태그를 자동으로 표시한다. ‘rose’, ‘flower’와 같이 이미지에 포함된 사람이나 사물의 태그뿐만 아니라, ‘픽스타’에서 판매되고 있는 유사 이미지들의 태그나 ‘gift’, ‘mother’s day’와 같이 검색 가능성이 높은 태그도 자동 추천한다.

픽스타 측은 해당 기능 추가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판매 등록 작업을 효율화하고, 구매자들이 검색하기 쉬운 태그를 달수 있게 됨으로써 ‘픽스타’ 상의 이미지 검색 정확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매자들도 원하는 콘텐츠를 더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어, 장기적으로 크리에이터들의 판매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