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한 사람의 인생은 언제나 굴곡지고, 생각도 못 했던 일이 찾아오기도 한다. 몸캠피싱도 마른 하늘의 날벼락이 아닐 수 없는데, 사실 몸캠을 하는 것 자체에 대한 비난의 여론이 있기도 하나 피해자의 영상이 무차별적으로 유포되는 것은 엄청난 일이기 때문에 여기에 좀 더 집중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음란한 채팅을 한 게 아니라 해도, 피팅모델 제의나 기타 이유로 알몸을 촬영하는 경우도 있다. 촬영 후 돌변해서 신체 특정 부분, 알몸을 촬영한 영상이나 사진 등을 주변인들에게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일도 비일비재해 피해자가 큰 손실을 입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다만 몸캠피싱은 한 개인이 대응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많다. 가해자들은 조직적으로 움직이는 데다, 해킹 프로그램을 이용해 휴대폰에 등록되어 있는 지인들에게 무차별적으로 유포하기 때문에 한 번 잘못되면 내 사생활이 전부 공개될 수 있다.

이 같은 몸캠피싱 피해자가 늘어나면서, IT 보안회사 팀카시아에서는 24가지의 솔루션을 통해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동영상 유포를 차단하고, 아예 그 자체를 삭제하는 데 도움이 되며, 차후 또 다른 피해로 확산되지 않도록 관리해주고 있다.

김태원 팀카시아 1팀장은 “과거부터 지금까지, 몸캠피싱 피해자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그래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가진 보안회사도 많이 등장했는데, 이 중에서 경력이 오래 되고, 신뢰할 수 있는 곳에 의뢰해야 한다. 실제로 도움을 요청했다가 도리어 그 업체에서도 협박을 받아 괴로워하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믿음 가는 업체를 찾아야 한다”고 전했다.

몸캠피싱은 영상통화 중 휴대폰 일부를 해킹해 피해자들의 신체를 촬영한 영상을 무차별적으로 유포하는 것이다. 이에 거기서 또 유포가 되고, 또 유포가 되는 악순환이 이어지므로, 심각하게 퍼지기 전에 빨리 대처하는 게 중요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