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프레미스 IT 시스템 AWS 플랫폼으로 이관

 

[아이티데일리] 데이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은 입시 교육 전문 기업 이투스교육과 ‘플랫폼 개편 및 고도화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교육 서비스 업계의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빠르게 대응하고, 더욱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IT 시스템 고도화를 목표로 한다. 특히 기존의 온프레미스 기반 전산환경을 클라우드로 전환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이타솔루션은 이투스교육의 IT 시스템을 AWS 플랫폼으로 이관 및 구축해, 클라우드 기반 IT 환경을 조성하고 전면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투스교육은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온라인 교육시장을 선도하는 한편, 이를 계열사까지 확대시키려는 계획이다.

데이타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전통적인 고객사 외에 신규 시장인 교육 서비스 분야에 진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며, “기존 시스템에서 벗어나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전환을 고민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데이타솔루션은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축적한 20년 이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AWS 클라우드 기반의 시스템 개발 및 구축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로도 발돋움하는 기회를 만들고 새로운 시장을 지속적으로 공략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