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관련 산업 및 산·학·연 네트워크 활성화 지원

▲ 이상헌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단장이 AIIA 정기 조찬 포럼에서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지능정보산업협회가 15일 오전 JW메리어트호텔서울에서 ‘2019년 5월 AIIA(AI Is Anywhere) 정기 조찬 포럼’을 개최했다.

AIIA 포럼은 지능정보산업협회 회원사와 인공지능(AI) 기술 공급 및 수요 기업을 중심으로 관련 산업 이슈 및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매월 세 번째 수요일마다 개최될 예정이다.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AI 기술 공급 및 수요 기업의 임원과 학계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첫 발표를 맡은 이상헌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단장은 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을 중심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의료AI 기술개발 동향 및 구축사례를 공유했다. 이상헌 단장은 “의료AI 기술은 빠른 진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건강한 사람들에게 맞춤형 의료 서비스 제공 및 치료가 가능해 국민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고 말했다.

이어서 류건형 러닝콘서트 대표가 ‘B2B 영업 방식의 전환’이라는 주제로 변화하고 있는 비즈니스 전략 수립에 대한 지식을 공유했다.

지능정보산업협회 측은 “국내 AI 산업계 대표 협회로서 앞으로도 국내 AI 산업 진흥을 위한 정보 공유와 산업간 융합의 의미를 알리는 장을 마련, AI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