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플로우 SPH’ 무상 제공 및 전문 기술 교육 지원하는 산학협력 체결

 

[아이티데일리] 이에이트(대표 김진현)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동훈)과 인재양성 및 공동 연구개발 등을 위한 산학협력을 지난 3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향후 이에이트와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산학연계 교육 및 전문 인력의 연수파견, 산학 공공 연구개발, 기술이전 등의 내용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한다. 또한 이에이트는 자사 전산유체역학(Computational Fluids Dynamics, CFD) SW ‘엔플로우 SPH(NFLOW SPH)’를 서울과기대에 무상으로 공급하고, 학생들에게 전문 기술 교육을 제공한다.

‘엔플로우 SPH’는 입자방식을 적용한 전산유체역학 SW로, 유체 유동의 해석이 필요한 모든 산업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격자 생성 과정을 생략하고 GPGPU 병렬처리 기술을 적용해 빠르고 정확한 해석 결과를 도출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UI 구성과 다양한 후처리 기능 탑재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김진현 이에이트 김진현 대표는 “서울과기대와의 산학 협력을 통해 활발한 기술 교류를 진행할 뿐 만 아니라,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 인력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이에이트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에이트는 오는 22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이에이트 본사에서 전산유체역학과 ‘엔플로우’에 대한 무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에이트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