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도 확대, 검색창 확장, 뉴스 서비스 개편 등 적용

▲ 줌인터넷이 ‘줌닷컴’ PC 첫 화면을 개편했다.

[아이티데일리] 줌인터넷(대표 김우승)은 검색포털 ‘줌닷컴’의 PC 페이지 첫 화면 개편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줌닷컴 사용자가 가독성 높게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도록, PC 페이지 첫 화면을 넓고 간결한 구조로 개편하는 등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UX) 제공에 중점을 뒀다.

개편 사항을 살펴보면, 먼저 고해상도 대화면 모니터 사용자가 많아짐에 따라 PC 페이지 첫 화면의 해상도를 기존 대비 약 15% 확대해 가독성을 높이고, 노출되는 콘텐츠 종류도 추가했다. 또한 포털의 주요 기능인 검색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검색창을 확장하고, 화면을 스크롤해도 검색창이 상단에 고정 노출되도록 변경했다.

이는 콘텐츠 확인을 위해 화면 하단으로 마우스 스크롤을 내리면 검색창이 사라지는 불편을 해소한 것으로, 검색창이 상단에 고정돼 있기 때문에 줌닷컴 사용 중 어디서라도 바로 검색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줌닷컴의 뉴스 서비스도 더욱 편리하게 개편됐다. 전체 페이지의 크기가 확대됨에 따라, 뉴스 페이지와 폰트 크기, 포토 기사의 이미지 크기 등이 확대돼 사용자의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본 기사 목록 노출 ▲마우스 스크롤을 통한 다음 기사로의 이동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 공유 등 다양한 기능도 추가했다.

이 외에도 첫 화면 우측의 투데이 영역에서는 기존에 제공됐던 실시간 이슈와 오늘의 운세, 날씨 정보 외에, 감성적인 날씨 멘트와 해외 증시 정보를 추가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줌인터넷 관계자는 “줌닷컴은 사용자의 포털 사용 행태를 분석해, 더욱 편리하게 포털을 사용할 수 있도록 첫 화면 개편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