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교육기관 알림 서비스 협업 체계 구축

▲ 인프라웨어가 가정통신문 앱 ‘스쿨맘’에 ‘폴라리스 뷰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티데일리] 인프라웨어는 가정통신문 앱 ‘스쿨맘’에 자사 ‘폴라리스 뷰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스쿨맘’은 10,256개 초·중·고등학교를 지원하는 가정통신문 앱이다. 교사가 학교 홈페이지에 가정통신문, 급식, 학사일정, 입시정보와 같은 정보를 업로드 하면 학부모들은 해당 문서 파일을 포함한 알림 메시지를 전달받게 된다. 지금까지 발행된 가정통신문 누적부수는 639만 부에 달한다.

‘폴라리스 뷰어’는 ‘스쿨맘’ 알림 메시지를 통해 받은 문서 파일을 손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쿨맘’에서 다운받은 문서 파일을 열면 안드로이드 혹은 iOS 스토어로 이동해 ‘폴라리스 뷰어’를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학부모 편의를 위해 해당 경로로 문서파일을 열람할 경우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다.

‘폴라리스 뷰어’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문서 보기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MS 오피스’, ‘한컴 오피스’, PDF 등 다양한 문서파일을 원본 그대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된 모바일 문서 뷰어다. 특히 최근 NHN에듀의 모바일 알림장 서비스 ‘아이엠스쿨’에 이어 ‘스쿨맘’까지 지원하게 되면서, 국내 교육기관 알림 서비스 회사들과의 전락적 협업 체계를 구축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