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성 설치비용 및 운영비용 절감…‘다우클라우드’ 상에서 운영돼 안정적 서비스 지원

▲ 다우기술이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설치형 제품의 6개월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이티데일리]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은 그룹웨어 ‘다우오피스’의 클라우드 설치형 제품을 6개월간 특별 할인 프로모션가로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클라우드 설치형 제품은 다우기술 IDC센터에서 운영 중인 클라우드 서비스 ‘다우클라우드(DaouCloud)’에 ‘다우오피스’를 설치해 함께 판매되는 제품이다. 고객사 내부에서 별도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운영함에 부담을 느끼거나 클라우드로 이전해 운영을 시도하려는 기업들이 증가함에 따라, 클라우드에서 단독으로 그룹웨어를 설치해 사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프로모션은 월 사용료 이외에 1회성으로 납부해야 하는 비용에 대해서도 한시적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500만 원이 청구되던 1회성 설치비가 100만원으로 줄어 초기 도입 비용을 보다 감소시킬 수 있다.

이호섭 다우기술 팀장은 “전체 설치형 고객사 중 클라우드 설치형 고객사가 24%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사내 인프라 운영 인건비에 부담을 느끼는 50인 이상 300인 이하 규모의 중소기업 비중이 높다”면서, “클라우드 설치형 ‘다우오피스’는 ‘다우클라우드’ 내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서비스 이용 및 신속한 고객지원이 가능하며, 6개월간 진행되는 특별 할인 프로모션으로 서버 도입·유지비용 등으로 도입을 고민 중이었던 기업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