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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AI·클라우드 품은 ‘지능형 CCTV’ 출시영상분석 AI로 침입자 자동감지, 모바일로 실시간 알림 및 영상 제공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에스원(사장 육현표)과 함께 인공지능(AI)·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진화한 ‘U+지능형CCTV’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U+지능형CCTV’는 소규모 상점·매장이나 사무실 등에서 CCTV 감지·알림, 긴급 신고, 피해 보상 서비스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종합 보안 솔루션이다. LG유플러스는 에스원과 제휴를 통해 양질의 소상공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지능형 CCTV’의 특징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영상분석 시스템이다. 영상 속에서 동물이 아닌 사람의 움직임을 식별해내고, 그림자나 물체의 흔들림 등으로 인한 오인식을 최소화시켰다. 또 이상 상황 발생 시에는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알림과 실시간 영상을 전달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실제로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 연동되는 U+지능형CCTV 앱(App)에서는 112·119 긴급신고와 에스원 출동 요청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AI가 보내온 실시간 감지 알림과 영상을 확인하는 즉시 현장 대응을 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에스원의 경우 최단거리 매장과 인력을 통해 요청 후 20분 내 요원이 도착하는 출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화손해보험과 연계한 보상 서비스도 마련했다. LG유플러스는 사용자가 U+지능형CCTV 서비스 이용 중 상해, 도난, 화재 등의 피해를 입을 시 최대 1억 원을 보상하는 ‘안심 서비스’를 함께 운영한다.

영상 저장 공간을 이원화시켜 다양한 상황을 대비할 수도 있다. U+지능형CCTV는 기본적으로 클라우드 서버에 영상을 저장해 사건·사고로 카메라가 훼손되더라도 촬영한 내용을 보존할 수 있다. 또 카메라 훼손 시에도 사용자의 모바일로 별도의 알림을 전송해 상황을 감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터넷 장애로 클라우드 영상 전송이 어려울 시에는 카메라 내장 카드로 저장 공간을 변경한다. 저장된 영상은 최대 20시간까지 보존되며, 인터넷 복구 시에는 해당 영상을 다시 클라우드로 전송한다.

‘U+지능형CCTV’는 CCTV만 제공하는 ‘일반형’과 에스원 출동까지 가능한 ‘제휴형’으로 나뉜다. 일반형은 카메라 1대, 3년 약정 기준으로 월 25,300원(VAT 포함), 같은 조건에서 제휴형은 월 29,700원(VAT 포함)으로 이용할 수 있다. 에스원 긴급 출동은 월 2회까지 무료로 제공되며, 초과 시에는 건당 33,000원(VAT 포함)의 이용료가 부과된다.

LG유플러스는 ‘U+지능형CCTV’ 출시를 맞이해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6월까지 일반형은 대수 구분 없이 월 1만 원(3년 약정 시)에 이용 가능하고, 4대 이상 가입할 시에는 안심 서비스를 무상 제공한다. 제휴형 서비스에 가입하는 모든 사용자들에게는 저장기간을 2배(30일)로 서비스하고, 일반형과 제휴형 모두 3년 약정 시에는 7만 원(대당) 상당의 설치비도 면제해준다. 이외에도 소상공인들을 위한 전용 상품 ‘U+사장님패키지’ 인터넷과 함께 사용 시 가입자당 5천 원(3년 약정 시)의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최순종 LG유플러스 기업기반사업그룹장은 “사건·사고 감지 및 긴급출동, 보상까지 모두 결합된 서비스를 마련해 소상공인들이 보안 문제를 보다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며, “특히 방문고객이 많은 요식업, 병원, 유통업 등에서 활용도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와 에스원은 지난 4월 24일 전방위적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통신과 보안의 융복합 사업 과제 발굴 및 확대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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