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시범단지 내 1만2000평 부지 활용…3사 IT 역량 결합

▲ (왼쪽부터)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김한기 보성산업 부회장, 김영섭 LG CNS 사장

[아이티데일리] LG CNS는 보성산업, LG전자와 함께 부산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내 스마트타운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3사는 부산 에코델타시티(EDC) 66만평 내 보성산업이 보유한 부지 1만2000평을 활용해 LG의 IT 역량을 결합한 스마트타운 건설을 추진한다. 이에 앞서 LG CNS는 스마트타운 조성을 위해 ▲폐공장 부지를 주거 중심 스마트타운으로 개발한 일본 후지 ▲에너지 특화 서비스를 구현한 일본 카시와노하 등 해외 스마트타운 성공사례를 벤치마킹 했다.

LG CNS는 스마트시티 플랫폼 ‘시티허브(Cityhub)’를 기반으로 스마트 홈·빌딩 에너지·안전보안·주차관제 시스템 등 IT 인프라를 구축하고, 스마트타운 서비스 기획과 통합 운영관리 영역을 담당한다. ‘시티허브’는 교통·안전·에너지·환경 등 다양한 영역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IoT 결합형 스마트시티 플랫폼으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또한 LG전자는 스마트타운에 필요한 스마트 가전, 공조, IoT, 에너지 기술 등 솔루션 분야를 담당하며, 보성산업은 스마트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제반 환경을 조성하고 스마트타운 기획 및 시공을 맡는다.

LG CNS 측은 “협약을 체결한 보성산업, LG전자, LG CNS는 국내 스마트시티 분야 선도기업으로서 민·관·공이 협력하는 한국형 스마트시티 모델 개발의 틀을 마련해 국가 전략 추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