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리프 하드웨어 500대 지원

 

[아이티데일리]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25일(미국 현지 시각) 에픽게임즈의 기업 대상 행사인 ‘언리얼 엔진 빌드: 디트로이트 2019(Unreal Engine Build: Detroit 2019)’에서 매직리프(Magic Leap)가 에픽 메가그랜트(Epic MegaGrants)의 첫 번째 파트너사로 참여, 공간 컴퓨팅 기기인 ‘매직 리프 원 크리에이터 에디션(Magic Leap One Creator Edition)’ 500대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매직 리프 개발자들은 에픽 메가그랜트가 제공하는 지원금과 함께 매직 리프의 하드웨어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매직 리프의 지원 결정에 따라, 엔터테인먼트와 건축, 자동차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언리얼 엔진 공간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개발자들은 온라인으로 ‘매직 리프 원 크리에이터 에디션’을 신청할 수 있다. 프로젝트의 심사 결과에 따라 선착순으로 지원금과 기기를 제공할 예정이기 때문에 정해진 마감 기한은 없다. ‘매직 리프 원 크리에이터 에디션’은 현재 온라인에서 2,295달러(약 266만 원)에 판매되고 있다.

리오 카라에프 매직리프 최고 콘텐츠 책임자는 “에픽 메가그랜트는 개발자들이 새로운 목표를 추구하고, 자신의 한계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직리프가 에픽 메가그랜트에 참여해 공간 컴퓨팅 분야의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매직 리프 원 크리에이터 에디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유망한 개발자들에게 에픽게임즈의 지원금과 함께 매직 리프의 기기를 직접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사이먼 존스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엔터프라이즈 디렉터는 “매직리프가 ‘매직 리프 원 크리에이터 에디션’ 500대 제공을 통해 에픽 메가그랜트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돼 매우 기쁘며, 개발자들은 디지털 휴먼부터 제품 디자인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탐구해볼 수 있는 멋진 기회를 얻는 것”이라면서, “에픽 메가그랜트의 일환으로 하드웨어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자금의 더 많은 부분의 활용 폭이 넓어진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개발자들은 더 많은 재정의 융통성과 창작의 자유를 누릴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에픽 메가그랜트는 지난달 개최된 게임개발자컨퍼런스 2019에서 발표된 에픽게임즈의 새로운 개발자 후원 프로그램으로, 언리얼 엔진으로 놀라운 작품을 만들거나, 3D 그래픽 커뮤니티의 오픈소스 기능을 향상하는 데 총액 1억 달러(약 1,160억 원)를 지원한다.

에픽 메가그랜트는 ▲게임 개발자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 ▲엔터프라이즈 ▲교육 ▲툴 및 오픈소스 개발자 등 5개 부문의 카테고리로 운영되며, 언리얼 엔진이 아닌 다른 엔진 혹은 툴셋에서 언리얼 엔진 4로 전환하거나, 오픈 소스 3D 콘텐츠 개발에 도움이 되는 프로젝트 또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