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젯 퓨전 300/500 시리즈’, 통합 및 자동화된 소재 공급 시스템으로 편의성 극대화

▲(왼쪽부터) 알렉스 랄루미에르 HP APJ 3D 프린팅 클라이언트 세일즈 디렉터, 장민수 인터아이코리아 대표, 김대환 HP 코리아 대표

[아이티데일리] HP코리아(대표 김대환)는 컬러 3D 프린팅 플랫폼과 새로운 워크스테이션 제품군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HP 젯 퓨전 300/500 시리즈(HP Jet Fusion 300/500 series)’는 엔지니어링 등급으로 풀 컬러 생산이 가능한 3D 프린터다. ‘HP 젯 퓨전 300/500 시리즈’ 3D 프린터는 통합 및 자동화된 소재 공급 시스템으로 작은 작업 공간에도 적합한 소형 크기를 자랑하며 무인 운영으로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해 작업 흐름을 개선하고 생산 효율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 HP 코리아, ‘HP 리버브 VR 헤드셋’시연

또한, 이번에 공개된 ‘HP 리버브 VR 헤드셋(HP Reverb Virtual Reality Headset)’은 선명함은 물론 일상생활과 비슷한 화면으로 높은 몰입감이 특징인 제품이다. 500g 이하의 무게와 UHD(4K x 2K) 혼합 패널로 최상의 해상도를 제공한다. 33% 향상된 광학 초점으로 사용자들의 눈의 피로를 덜어주며, 여러 명의 사용자가 있는 VR 환경에서의 협업과 몰입 경험을 위해 스마트 어시스트(smart assist) 지원, 듀얼 마이크와 입체 음향을 지원하는 헤드폰을 탑재했다. 더불어 윈도우 혼합 현실(Windows Mixed Reality) 및 스팀 VR(Steam VR)과 호환이 가능하다.

HP는 노트북 제품인 ‘ZBook’도 선보였다. ‘HP ZBook 14u’, ‘HP ZBook 15u’는 휴대가 간편하며 가볍고 얇은 디자인이고, 긴 배터리 수명으로 오랜 시간 업무에 사용할 수도 있다. 더불어 포토샵(PhotoShop), 오토캐드(AutoCad), 솔리드웍스(SolidWorks) 등의 멀티태스킹이 필요한 프로그램에 적합한 성능을 제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켰다.

김대환 HP코리아 대표이사는 “HP는 4차 산업혁명이 한국 경제에 새로운 성공을 가져다 줄 것이며, 그 중에서도 3D 프린팅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HP는 자사의 최대 규모 총판 인터아이코리아 및 파트너사와 협력해 미래 성장 산업에 필요한 혁신과 기술을 갖추게 됐으며, 이를 통해 고객의 산업이나 설계의 복잡성에 구애 받지 않는 HP 멀티 젯 퓨전 3D 프린팅 기술 플랫폼에서의 시제품 생산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