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15
주요뉴스
뉴스홈 > 문화
카카오 VX, 챗봇 적용 '카카오골프예약' 베타 서비스 개시별도 앱 출시 및 개인화 큐레이션 기능 통해 편의성 높여
   
▲ 카카오 VX, '카카오 골프 예약' 베타 서비스 개시

[아이티데일리]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25일 새로운 골프 예약 플랫폼 ‘카카오골프예약’ 베타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골프예약’은 챗봇을 적용해 선보이는 골프 예약 서비스로 골프장 예약부터 결제, 실시간 교통 안내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다. 챗봇으로 ▲골프 예약 ▲선호 정보 설정 및 골프장 추천받기 ▲인기 태그 골프장 ▲투어 중계 등 총 5가지 서비스가 제공된다. 인공지능과 데이터 기반 응대를 통해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골프장 탐색부터 예약, 결제까지 카카오톡 채팅창 안에서 한 번에 실행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카카오톡에 접속, ‘카카오골프예약’ 플러스 친구 검색 후 추가하고 채팅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이후 위치와 선호 정보를 선택하면 예약 가능한 골프장과 금액이 표출되며,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그린피 정산까지 카카오페이 결제로 한 번에 이뤄지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이용자 선호도에 맞는 골프장을 추천하고 전국 골프장에 대한 정보를 해시태그 형태로 노출하는 ‘인기 태그 골프장’도 선보인다.

또한, 챗봇에 기존의 골프 중계 채널을 통해 제공받던 골프 투어 중계 서비스도 사용할 수 있다. 관심 선수를 등록만 해도 해당 선수의 홀 별 스코어와 경기 성적을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투어 전체 진행 상황을 파악하는 리더보드도 실시간 제공한다. 투어 중계 서비스는 4월 25일 KLPGA를 시작으로 KPGA, PGA, LPGA 등 다양하게 확대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카카오골프예약’ 별도 애플리케이션을 출시, 개인화 큐레이션의 기능을 통해 이용자 맞춤형 골프장을 제안하고 동반자와 분담 결제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한편, 카카오 VX는 제휴를 맺은 골프장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정보 및 다양한 마케팅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카카오골프예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