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A, 하이퍼레저 패브릭, 이더리움 공통 적용 가능한 표준 API 제공

 

[아이티데일리] 삼성SDS(대표 홍원표)는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Nexledger)’의 차기 버전인 ‘넥스레저 유니버설(Nexledger Universal)’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넥스레저 유니버설’은 삼성SDS의 NCA(Nexledger Consensus Algorithm)와 범용 블록체인 기술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 이더리움(Ethereum)에 공통으로 적용 가능한 표준 API를 제공한다. 사용자는은 인증, 지급결제, 원본증명 등의 응용 서비스를 3가지 중 한 기술로만 개발하면 다른 기술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넥스레저 유니버설’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마켓플레이스에서 서비스형 플랫폼(PaaS)형태로 제공되므로, 서버와 애플리케이션의 별도 설치없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바로 이용 가능하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개발자 확보와 기술 검증 등에 소요되는 시간과 자원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이전 버전에 비해 거래 처리 속도가 향상됐으며, 화이트박스 암호기술 적용으로 보안성을 높였다.

홍혜진 삼성SDS 블록체인센터장은 “다른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도 ‘넥스레저 유니버설’을 추가로 등재해, 클라우드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