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보안 사업 협력 및 중장기 사업모델 발굴 위한 MOU 체결

▲ LG유플러스와 에스원이 통신-보안 사업 협력 및 중장기 사업모델 발굴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은 육현표 에스원 사장(좌)과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24일 에스원(사장 육현표)과 손잡고 통신과 보안 사업의 전방위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통신과 보안 서비스의 유기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해가기로 합의했다. 특히 통신-보안 융복합 사업 과제 발굴 및 확대 방안 마련을 최우선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B2B 영역에서의 통신 상품과 보안 서비스간의 결합을 추진하고 나아가 B2C 부문에서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 기회를 찾는다. 또 에스원은 LG유플러스 사업장에 한층 강화된 보안 서비스를 지원한다. LG유플러스는 에스원에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와 양질의 통신 품질을 제공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전병욱 LG유플러스 CSO(최고전략책임자)는 “에스원과 LG유플러스의 다양한 솔루션을 융합해 차별적인 보안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며, “향후 5G를 기반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권영기 에스원 보안사업부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무엇보다 연결과 개방, 협력이 필요하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시너지를 발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