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문인식리더기, 시트릭스 레디 인증 등 엔터프라이즈 성능 제공

▲ 에이서, ‘크롬북 714’

[아이티데일리] 에이서는 ‘크롬북 715’, ‘크롬북 714’ 등 신제품 2종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에이서의 ‘크롬북 715’, ‘크롬북 714’는 기업 내 직원들이 클라우드 상에서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도록 지문리더기, 시트릭스 레디 인증 등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대거 탑재했다.

‘크롬북 715’는 최초로 전용 숫자 키패드가 탑재된 제품으로 15.6인치 풀HD IPS 디스플레이를 통해 선명한 화질과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며 백라이트 키보드를 통해 어두운 환경에서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한 제품이다.

‘크롬북 714’는 6.18mm 슬림 베젤 디자인의 14인치 풀HD 디스플레이를 통해 몰입감을 줄 수 있는 화면이 제공되며, 터치스크린과 논 터치스크린 등 2가지 모델로 구성됐다.

두 제품 모두 12시간 지속가능한 배터리가 탑재돼 어댑터 없이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인텔 코어 i5, i3, 셀러론, 팬티엄 골드 등 사용자가 목적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CPU 옵션을 제공한다. 다양한 주변기기를 연결하고 충전이 가능하도록 USB 3.1포트, USB 3.0포트, 블루투스 4.2 등을 제공한다. 또한, 빠른 무선 인터넷이 가능한 2x2 MIMO 802.11ac 무선 기술이 탑재됐다. 코닝 고릴라 글래스(Corning Gorilla Glass) 재질의 터치패드를 탑재함으로써 정확성과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구글의 크롬 엔터프라이즈(Chrome Enterprise) 솔루션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디바이스 관리가 가능하고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자기기 공유, 보안 등 최상의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이 지원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에 접근이 가능하다.

한편, 이번 공개된 ‘크롬북’ 신제품 2종에 대한 국내 출시는 미정이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에이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