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전에 도재욱, 김명운, 김현우, 조기석 선수 등 출전

▲ 블리자드가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 시즌 3을 개막한다.

[아이티데일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직접 주최하는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KSL)’ 시즌3의 개막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출범한 KSL은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나가며 ‘Last’ 김성현 선수의 초대 시즌 우승, ‘Soulkey’ 김민철 선수의 정규 리그 첫 우승이라는 기록을 남기며 2번의 시즌을 마무리한 바 있다. 이어 3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KSL은 18일 오후 7시부터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VSG 아레나(구 ACTOZ 아레나)에서 열리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스타크래프트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경쟁하게 된다.

개막전의 1경기는 ‘Best’ 도재욱 선수와 ‘Queen’ 김명운 선수의 경기가 예정돼 있으며 2경기에는 ‘Modesty’ 김현우 선수와 ‘Sharp’ 조기석 선수의 경기가 예정돼 있다. 다음날인 19일에는 ‘Snow’ 장윤철 선수와 ‘MisO’ 한두열 선수, ‘Ample’ 김태영 선수와 ‘Shine’ 이영한 선수의 경기가 진행된다. KSL 대진표, 조별 일정, 지난 경기 결과 등 KSL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KSL 시즌 입장권(5천 원)은 티켓링크 공식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단독 판매되며 현재 개막주간 및 차주 경기들의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입장권 구매 시 참고사항 등 자세한 내용은 티켓링크 구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입장권을 구매한 현장 관람객들은 추첨을 통해 KSL 현장에서 하이퍼엑스(HyperX)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KSL의 모든 경기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어로 생중계되며 KSL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가로 개막전 경기는 스타크래프트의 ‘황제’ 임요환 전 프로게이머의 트위치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