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부스트 기술 적용된 듀얼 냉각팬 탑재… CPU, GPU 온도 9% 이상 낮춰

▲ ‘니트로(Nitro) 5’

[아이티데일리] 에이서는 뉴욕에서 개최된 ‘넥스트 에이서’ 행사에서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 ‘니트로(Nitro) 7’과 ‘니트로(Nitro) 5’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니트로 7’과 ‘니트로 5’는 에이서 쿨부스트(Acer CoolBoost) 기술이 적용된 듀얼 냉각 팬을 통해 CPU와 GPU의 온도를 기존 대비 9% 이상 낮출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에이서에서 자체 개발한 니트로센스(NitroSense)로 온도, 팬 속도, 오디오, 전력사용에 대해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고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하는 ‘Waves MaxxAudio’ 기술과 지연 없는 게임플레이를 위해 킬러 이더넷, 에이서의 네트워크 옵티마이저를 적용했다.

▲ ‘니트로(Nitro) 7’

그 중 ‘니트로 7’은 게임유저를 위한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으로 144Hz의 고주사율과 3ms의 짧은 응답속도를 지원하는 15.6인치 디스플레이는 높은 색재현율을 자랑한다. 또한, 한층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한다. ‘니트로 7’은 2TB까지 확장 가능한 HDD와 최대 32GB의 DDR4 램, 듀얼 NVMe PCIe Gen 3x4 SSD 등 높은 성능과 넉넉한 저장 공간이 지원 가능하다.

‘니트로 5’는 15.6인치 크기에 네로우 슬림베젤 디자인으로 디스플레이 비율이 80%에 달해 16인치 이상의 화면크기를 체감할 수 있어 보다 생생한 게임이 가능하다. 또한, 2x2 MU-MIMO 기술의 탑재된 기가비트 와이파이(Gigabit Wi-Fi) 5를 통해 보다 빠르게 스트리밍할 수 있고, 듀얼 NVMe PCIe Gen 3x4 SSD와 최대 32GB DDR 램 등도 탑재됐다.

‘니트로 5’는 4월부터 북미지역에 799.99 달러에 출시될 예정이며, EMEA(유럽 및 중동, 아프리카)에는 999 유로의 가격으로 5월부터 선보이게 된다. ‘니트로 7’은 북미지역에는 지난 3월 999.99달러에 출시되었으며, EMEA에는 오는 6월 1,199 유로에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니트로 7’과 ‘니트로 5’의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에이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