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환경 최적화된 고객 운영 중심 WAS

 

[아이티데일리] 오픈소스컨설팅은 오는 17일부터 이틀간 개최되는 ‘AWS 서밋 서울 2019’에서 자사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WAS) ‘플레이스 와스업(Playce WASup)’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스 와스업’은 고객의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로 컨테이너 기반의 구성 설치도 가능하다. 편리한 웹 UI를 통해 설치에서부터 웹서버와 WAS 설치 구성, 세션 클러스터링, 로그 분석 및 모니터링까지 미들웨어 전반에 대한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스카우터 에이피엠(APM)’과 결합해 상세 모니터링을 통한 애플리케이션 성능 최적화도 가능하다.

오픈소스컨설팅은 이번 행사에서 ‘4시간 안에 끝내는 AWS 클라우드 전환 및 운영 환경 구성’을 주제로 세션 발표를 진행한다. 해당 세션에서는 ‘플레이스 와스업’을 활용해 자동화 및 중앙 집중적 운영환경을 구성하는 방안을 소개한다. 또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도구 ‘플레이스 로로(Playce RoRo)’를 사용해 리눅스 및 유닉스 인프라를 AWS 클라우드로 손쉽게 전환하는 방법도 소개할 예정이다.

최지웅 오픈소스컨설팅 CTO는 “‘플레이스 와스업’은 자사의 클라우드 및 미들웨어 운영 노하우가 집약된 고객 운영에 최적화된 WAS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성공적인 클라우드 도입과 기반 인프라 운영을 위하여 관련 솔루션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