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이더리움과 같은 플랫폼 성격으로 국내에서 두번째로 상장되는 코인인 퍼블릭 블록체인 아르고(Aergo)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레이드에 오는 3월말 상장할 예정이다.

블록체인컴퍼니에서 운영하는 비트레이드는 IT 인증, 보안 및 금융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개발 솔루션을 보유한 ‘블록체인컴퍼니’와 국내 최고의 블록체인 전문기업인 ‘블로코’가 함께 만든 안전이 강조된 투명한 암호화폐 거래소다.

 

특히 중앙화 방식으로 설계된 기존 거래소와 달리 장부의 체결 내역 관리와 고객 인증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는 등 거래소 시스템의 코어 영역에까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3~4월 중 비트레이드는 아르고뿐만 아니라 FCC 암호화폐와 코커스 체인 등을 추가 상장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거래소 구축이나 가상화폐 개발 등 블록체인 관련 컨설팅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아르고의 기술은 블로코의 기술력이 집약돼 개발되고 있다. 이더리움과 같은 플랫폼 기능성으로 다양한 암호화폐 생태계의 구현에 용이하고 실생활에 유의미한 서비스를 구현하는 국내 기술력으로 완성된 암호화폐이다.

향후 국내 기술로 만든 아르고 암호화폐가 이더리움을 대체하거나 비슷한 수준으로 성장할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로 인해 최근 가격이 급상승하는 등 주요 거래고객 및 투자자들의 관심도 고조되고 있다.

비트레이드 관계자는 “아르고의 성장 가능성과 높은 기술력에 따른 성공을 긍정적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아르고와 같이 성장성 있는 코인을 발굴해 거래소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면서 “비트레이드 상장은 블랙 토큰의 거래를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회사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아르고의 가치를 더욱 증대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