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클라우드 인프라 전환 및 비용 절감 방안 제안 계획

▲ 최근 부산 지역 금융고객을 대상으로 개최된 ‘티맥스 포럼-부산’ 세미나 전경

[아이티데일리] 티맥스는 올해 미래 성장을 위한 전략적인 사업 분야인 운영체제(OS)와 클라우드의 금융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21일 밝혔다.

티맥스소프트·티맥스데이터·티맥스오에스·티맥스클라우드 등 티맥스 4개사는 최근 부산에서 ‘티맥스 포럼-부산(Tmax Forum 부산)’ 세미나를 개최했다. 해당 세미나에서는 부산과 울산, 경남 금융권 고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IT 핵심 기술인 OS와 클라우드 환경을 효율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이 제시됐다.

티맥스는 향후 서울 여의도에서 두 번째 ‘티맥스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에는 서울 지역 금융 고객을 대상으로 OS와 클라우드 분야에서 의미 있는 고객 사례를 확보하는 교두보를 마련하고, 티맥스의 다양한 SW 제품을 시장에 확산시키겠다는 전략이다.

‘티맥스OS’는 리눅스 등 표준 기술을 채택해 모든 기기와 자유로운 연결이 가능하고, 자체 오피스 등 편리한 기본 앱들을 제공한다. 또한 존(Zone)을 분리하는 등 구조적으로 보안성을 강화했다. 이런 강점을 바탕으로 ATM(현금자동입출금기)에 ‘티맥스OS’를 제안하고 구체적 실행방안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는 한편, ‘티맥스OS’를 적용한 망분리 전용 PC 출시에 대한 논의도 진행 중이다.

특히 클라우드 분야에서는 아직 금융시장이 클라우드로 전환한 비율이 낮기에 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다는 설명이다. 티맥스는 금융권에서 점차 증가하고 있는 U2L(Unix to Linux) 전환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금융시장은 전통적 금융업을 둘러싼 환경이 변화하고 핀테크 업체가 증가하며, 데이터 기술 및 플랫폼 기반의 혁신적인 기술이 요구되는 등 새로운 도전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티맥스는 안정적인 클라우드 인프라 전환 방안을 마련하고,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플랫폼과 현실적인 비용 절감 방안을 마련해 금융 고객에게 제안할 계획이다.

허현 티맥스데이터 금융사업본부장은 “최근 ‘티맥스OS’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IT 인프라가 경제성·효율성·편리성·민첩성 등에서 강점을 지닌 클라우드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며, “티맥스가 OS와 클라우드 분야에서 금융시장을 공략하는 것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