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19
주요뉴스
뉴스홈 > 컴퓨팅
퓨어스토리지, 엔비디아 기반 솔루션 발표“모든 규모의 인공지능 이니셔티브 완벽 지원”
   
▲ 퓨어스토리지 ‘에이리’

[아이티데일리] 올플래시(all-flash) 스토리지 플랫폼 전문기업 퓨어스토리지(한국지사장 배성호)는 초기 도입부터 대규모 프로덕션까지 모든 규모의 인공지능 이니셔티브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하이퍼스케일까지 확장 가능한 인공지능(AI) 인프라스트척처 ‘에이리(AIRI)’는 실제 인공지능 이니셔티브를 추진하는 기업을 위해 슈퍼컴퓨팅 기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인공지능 슈퍼컴퓨팅의 업계 리더인 엔비디아(NVIDIA) 및 멜라녹스(Mellanox)와 공동으로 개발된 ‘하이퍼스케일 에이리(Hyperscale AIRI)’는 엔비디아 ‘DGX-1’ 및 ‘DGX-2’ 시스템으로 구성됐으며, 인피니밴드 및 이더넷 패브릭을 인터커넥트 옵션으로 제공한다. 또한, 퓨어스토리지는 시스코(Cisco) 및 엔비디아와 공동으로 모든 기업의 인공지능 도입을 지원하기 위해 인공지능을 위한 플래시스택(FlashStack for AI)을 추가로 발표했다.

인공지능을 위한 업계 최초의 포괄적인 인프라스트럭처인 ‘에이리’는 데이터 아키텍트, 과학자 및 비즈니스 리더가 모든 기업에서 다양한 규모의 인공지능 기술 도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됐으며, 최근 스토리지 매거진(Storage Magazine)의 스토리지 어레이 부문에서 2018 올해의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퓨어스토리지의 인공지능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모든 조직의 IT 담당자가 인공지능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IT 팀은 보다 신속하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더 나은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할 수 있다. ‘하이퍼스케일 에이리’ 및 인공지능을 위한 ‘플래시스택’을 포함한 퓨어스토리지 인공지능 솔루션의 전체 포트폴리오는 완벽하고 유연한 엔드투엔드 인공지능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관리 효율성 및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엔비디아 ‘DGX-2’를 지원하는 ‘하이퍼스케일 에이리’는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아키텍처를 제공해 조직이 인공지능 도입의 장애 요소들을 제거함으로써 인공지능의 진정한 가치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 과학자들은 엔비디아 ‘NGC’ 소프트웨어 컨테이너 레지스트리 및 에이리 스케일링 툴킷을 사용, 컨테이너화된 인공지능 프레임워크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데이터를 통해 가치 있는 통찰력을 도출하는 데 시간을 더욱 할애할 수 있다.

또한, 쿠버네티스 및 ‘퓨어 서비스 오케스트레이터(Pure Service Orchestrator)’와의 통합은 모든 IT 팀이 클라우드와 같은 탄력성을 지닌 인공지능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하이퍼스케일 에이리’는 기업이 엔비디아 ‘DGX-1’에서 ‘DGX-2’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맷 버(Matt Burr) 퓨어스토리지 플래시블레이드 부문 총괄은 “다양한 업계의 기업들이 인공지능을 통해 기존의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자 한다”며, “예를 들어, 전 세계의 의료기관에서는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치료 및 진료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인공지능은 아직 초기 단계이고 복잡하기 때문에 인공지능을 위한 솔루션은 간단하고 사용자 친화적이어야 한다. ‘하이퍼스케일 에이리’는 여러 랙에 걸쳐 확장할 때 종종 발생하는 복잡성을 제거해 실제 인공지능 기업들이 슈퍼컴퓨터 기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

토니 페이케데이(Tony Paikeday) DGX 시스템 이사는 “인공지능 혁신 업체와 IT 팀은 설계 복잡성 및 예기치 않은 성능 또는 운영 병목 현상 없이 빠르게 성장하는 인프라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하며, 기업은 늘어나는 용량을 위해 간단하고 예측 가능한 인프라 솔루션이 필요하다”면서, “‘하이퍼스케일 에이리’는 기업의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예측 가능한 솔루션 구축 및 확장을 지원하는 단순화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하이퍼스케일 에이리’는 대규모의 고성능 컴퓨팅 환경과 호환되는 네트워크를 필요로 한다. 멜라녹스의 고성능 네트워크는 업계에서 가장 낮은 레이턴시 및 최대 대역폭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롭 데이비스(Rob Davis) 멜라녹스 스토리지 기술 부문 부사장은 “퓨어스토리지 및 엔비디아와 함께 ‘하이퍼스케일 에이리’를 출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확장성이 뛰어난 고성능의 인공지능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은 고객들이 직면 한 가장 힘든 과제 중 하나다. 멜라녹스의 엔드투엔드 이더넷 및 인피니밴드 인터커넥트 솔루션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슈퍼컴퓨터를 지원한다. 하이퍼스케일 에이리는 멜라녹스, 퓨어스토리지 및 엔비디아의 최고의 기술만을 통합했으며 단일 랙에서 대규모 시스템까지 완벽하게 확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모든 조직의 인공지능 도입을 지원하는 ‘플래시스택’

‘시스코 UCS C480ML’ 및 퓨어스토리지 ‘플래시블레이드(FlashBlade)’ 기반의 ‘인공지능을 위한 플래시스택’은 전통적인 분석 기술을 통해 고객들에게 인공지능을 제공한다.

조직은 ‘인공지능을 위한 플래시스택’을 통해 퓨어스토리지의 데이터 허브와 통합된 엔비디아 GPU 쿠다(CUDA) 가속 인공지능 라이브러리 기반의 시스코 인증 UCS 서버로 단순화된 엔드투엔드 인공지능을 구현할 수 있다.

토드 브래논(Todd Brannon) 시스코 UCS 포트폴리오 마케팅 수석 이사는 “‘플래시스택’은 탁월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최첨단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다. 인공지능을 위한 플래시스택은 UCS C480 ML이 추가됨에 따라 새로운 인프라를 추가하지 않고도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을 지원하도록 기존 인프라를 확장한다."고 말했다.


‘에이리’ 고객 및 수상 실적

‘에이리’는 2018 년 3월에 처음 발표된 이래로 헬스케어 분야에서부터 연구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관심과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대만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의료 및 교육 센터로 인정받는 ‘린커우 창 궁 메모리얼 병원(Linkou Chang Gung Memorial Hospital)은 JCI의 인증을 받았으며 지난 10년 동안 75개국 1,700명 이상의 의사를 교육했다. 또한, 연간 10,000명 이상의 국내외 환자를 치료하는 29 개의 전문 센터로 구성됐으며, 유전공학 분야에 특화돼 있다. 린커우 창 궁 메모리얼 병원은 에이리를 통해 데이터에서 가치를 신속하게 창출하고 효과적인 의료 혁신을 달성했다.

린커우 창 궁 메모리얼 병원 찌-훙 린(Chi-hung Lin) 박사는 “대규모 데이터세트에 보다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기 됨으로써 질병 유전자를 신속하게 확인하고 훨씬 빠른 속도로 새로운 치료법과 예방책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며 “우리의 궁극적 비전은 대만 내 많은 병원에 머신러닝 및 딥러닝 서비스를 공급하는 것이다. 우리는 에이리를 통해 게놈 연구 결과를 훨씬 빨리 도출할 수 있다. 이러한 역량을 기반으로 의료시설을 위해 수집 한 정보의 양이 획기적으로 증가했다”고 말했다.

독일의 비영리단체인 뮌헨 공대의 혁신창업센터(UnternehmerTUM)는 유럽 최고의 창업센터다. 대규모 데이터세트를 지원하기 위해 안전성이 높은 인프라를 필요로 하던 혁신창업센터는 ‘에이리’를 선택했다.

알렉산더 왈드만(Alexander Waldmann) 뮌헨 공대 혁신창업센터(UnternehmerTUM) 운영 이사는 “에이리는 인공지능 슈퍼컴퓨팅에 대한 증가하는 요구사항을 충족시켜주는 혁신적인 통합 솔루션”이라며 “우리는 퓨어스토리지 ‘플래시블레이드’와 엔비디아 ‘DGX-1’으로 파트너에게 확장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그리고, 에이리를 통해 우리는 신속하게 인공지능을 실험하고, 인공지능과 관련된 모범 사례를 익히며, 긍정적인 변화를 위한 새로운 기회를 발견할 수 있는 역량을 향상시켰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