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공유·독서문화 확산·사서교사 연수 등 협력

▲ 국회도서관과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지식정보 공유·독서문화 확산·사서교사 연수 등 협력을 위해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허용범 국회도서관장(좌)과 도성훈 인청광역시교육청 교육감

[아이티데일리] 국회도서관(관장 허용범)은 20일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과 지식정보의 공유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회도서관과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식정보 자원의 공유와 협력을 통해 인재양성과 학문연구에 기여하고, 4차산업혁명 시대의 평생교육 체제를 선도하기 위해 국가 지식정보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력 내용은 국회전자도서관 서지와 원문 데이터베이스 등 자료 이용 확대, 국회도서관 전문 인력을 활용한 사서교사 등의 직무연수 협조,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홍보 활동 등이다.

허용범 국회도서관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국회도서관은 인천광역시교육청의 교육정책 수립과 교육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되고, 인천광역시교육청 소속 학교도서관에서 국회전자도서관의 서지와 원문 DB 등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보 접근권 확대에 기여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