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에이아이크립토(AI CRYPTO)가 지난 14일 두번째 버전의 Dapp(Decentralized Application)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10월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 개발을 위한 Dapp을 오픈한 이후 사용자에게 필요한 실제적인 기능을 추가한 것이다.

 

이번에 공개된 AI Crypto Dapp의 주요 기능은 에이아이크립토 딥러닝 서비스(Aicrypto Deeplearning Service)와 에이아이크립토의 토큰(AIC)을 이용한 서비스 결제이다. 에이아이크립토 딥러닝 서비스는 암호화폐 채굴에 사용되는 마이닝풀의 고성능 하드웨어 여러 대를 묶어 생성된 가상 GPU로 인공지능 모델을 학습시키는 학습서비스와, 학습된 모델을 다시 마이닝풀 서버에 배포하는 배포서비스를 포함한다.

에이아이크립토 딥러닝을 필요로 하는 이용자는 메타마스크를 통해 Ai Crypto Dapp에 로그인 후 서비스를 이용하고 비용을 AIC로 결제할 수 있다. 현재 공개된 서비스는 일반 개발자를 위한 서비스이며, 향후 기업을 대상으로 사용자 층을 확대할 예정이다.

에이아이크립토는 인공지능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팀으로 누구나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반의 인공지능 자원 유통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인공지능 개발을 위한 Dapp를 출시해 독자적인 기술을 인정받았다. 신한데이터시스템과 파트너쉽을 체결하였으며, AI, VR, 핀테크 등 관련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는 등 사용자 층을 넓혀가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