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 산업용 통합관제솔루션 개발

▲ 한컴시큐어와 대림코퍼레이션이 산업용 통합관제솔루션 사업 확대를 위해 MOU를 체결했다. 사진은 정만식 한컴시큐어 사업총괄 전무(우)와 김원권 대림코퍼레이션 IT사업부장

[아이티데일리] 한글과컴퓨터그룹 계열사 한컴시큐어(대표 노윤선)는 대림코퍼레이션(대표 이상기)과 산업용 통합관제솔루션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월, 한컴시큐어의 한컴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을 도입해 제조/건설 산업 군에 맞는 통합관제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어 사업 분야 확대 및 다각적인 협력을 위해 이번 협약을 맺었다.

‘한컴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은 다양한 솔루션간의 확장이 용이하고, 특히 한컴그룹이 보유한 사물인터넷, 보안솔루션, 블록체인, 재난안전시스템과도 연동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양사는 ‘한컴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을 기반으로 산업용 통합관제솔루션을 개발했으며, 이를 스마트시티, 스마트건설, 스마트팩토리 분야에 적용한 협업 비즈니스 모델을 공동 발굴하고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컴시큐어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건설, 플랜트 등 민간 분야로 사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며, “미래 성장동력으로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사업은 협업이 필수적인 분야인 만큼,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림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양사간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산업 현장과 유연하게 연계할 수 있는 통합관제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환경과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를 최우선으로 하는 스마트 통합관제 솔루션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