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다IT스쿨 통해 ‘플레이데이터’ 수강생 해외 취업 지원 서비스 제공

▲ 최광호 퓨젼원 대표(왼쪽), 명재호 엔코아 부사장

[아이티데일리] 엔코아(대표 이화식)가 데이터 전문 인재 양성부터 글로벌 취업 지원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엔코아는 지난 18일 일본 칸다IT스쿨 본사에서 퓨젼원(대표 최광호)과 데이터 전문 인재 해외 취업 매칭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엔코아는 교육 브랜드 ‘플레이데이터’를 통해 글로벌 데이터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있으며, 퓨젼원은 칸다IT스쿨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일본계 IT기업과 매칭시켜 주고 있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취업 지원 서비스 ▲글로벌 취업시장 정보 공유 ▲글로벌 네트워킹 구축 등을 포함하며, 양사는 글로벌 데이터 전문인재 양성과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상호협력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플레이데이터’의 수강생 및 수료생은 칸다IT스쿨을 통해 일본 유수 기업 취업 연계 및 현지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김권식 엔코아 플레이데이터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엔코아의 우수한 데이터 전문인재들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최광호 퓨전원 대표는 “일본 IT시장에서 한국 인재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다”며, “한국의 우수한 데이터 전문인재들의 일본 기업 취업 및 현지 적응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