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레벨에서 데이터 보안 지원

 

[아이티데일리] 탈레스는 애플리케이션 레벨에서의 데이터 보안 지원을 위해 ‘보메트릭 애플리케이션 크립토 스위트(Vormetric Application Crypto Suite)’ 신기능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보메트릭 애플리케이션 크립토 스위트’는 애플리케이션에 암호화, 토큰화, 마스킹 등의 기능을 추가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민감데이터 보안과 빠른 개인정보보호 및 데이터 보안 규제 준수를 지원한다.

특히 API를 통해, 보다 쉽게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데이터 보안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개발자는 자신의 환경에 맞게 설계된 샘플 코드와 API를 활용해 보다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구현하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보메트릭 애플리케이션 크립토 스위트’는 ‘보메트릭 데이터 시큐리티 플랫폼(Vormetric Data Security Platform)’의 일부로, 개발 부서와 보안부서 간의 업무를 분리시키기 위해 설계됐다. 이번 솔루션의 키 관리는 FIPS 140-2 하드웨어 또는 가상 ‘보메트릭 데이터 시큐리티 매니저(Vormetric Data Security Manager)’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제공되는 것도 특징이다.

‘보메트릭 애플리케이션 크립토 스위트’는 확장이 가능할 뿐 아니라 포괄적인 애플리케이션 수준에서의 데이터 보안 제품군을 포함하고 있다. 이 제품은 퍼블릭 클라우드, 프라이빗 클라우드, 빅데이터 및 마이크로서비스 환경을 비롯한 광범위한 데이터 운영 환경에 대한 데이터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메트릭 애플리케이션 크립토 스위트’ 전 제품군에 추가된 기능은 ▲테라데이터 데이터 베이스용 ‘보메트릭 프로텍션(Vormetric Protection)’ 기능 향상 ▲‘보메트릭 애플리케이션 인크립션(Vormetric Application Encryption)’과 ‘하이브(HIVE)’ 빅데이터 쿼리 엔진 통합 ▲마이크로소프트CNG키 저장공간 제공, 마이크로소프트 SQL 올웨이즈 인크립티드(Microsoft SQL Always Encrypted)를 위한 키 관리 기능 제공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및 마이크로소프트 하이퍼-V를 지원하는 가상 어플라이언스 형태의 ‘보메트릭 토크나이제이션 서버(Vormetric Tokenization Server)’ 추가 가능 등이다.

티나 스튜어트(Tina Stewart) 탈레스 이시큐리티 시장 전략 담당 부사장은 “기업은 최대의 안전성과 용이성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통해 날로 복잡해지고 빠르게 변화하는 규제 준수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서 애플리케이션 수준의 데이터 보안기능이 필요하며 이번에 출시한 ‘보메트릭 애플리케이션 크립토 스위트’가 기존의 복잡함을 완화시키고 보안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