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르텍스-DAIA 간 탈중앙화 인공지능 기술 및 고품질 AI 오픈소스 개발 협력키로

[아이티데일리] 블록체인 AI(인공지능) 플랫폼 ‘코르텍스(Cortex, 대표: 즈치 첸)’이 지난 13일 DAIA(Decentralized Artificial Intelligence Alliance)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밝혔다.

이번 코르텍스와 MOU를 체결한 DAIA는 블록체인 기반 AI 오픈마켓 ‘싱귤래리티넷’ 창립자인 벤 괴르첼 대표와 ‘AI Decentralized’ 투피 살리바 대표가 공동 설립한 협회로 탈중앙화 된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을 위한 각종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인공지능의 탈중앙화와 대중화를 위해 공동 업무를 진행하게 됐다. 특히 블록체인의 민주적 의사결정 구조를 통해 분권화된 자율 AI 시스템을 구축하고 퍼블릭 체인에서의 생태계를 구축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코르텍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DAIA는 물론 블록체인 인공지능 분야의 다양한 기업 및 단체들과의 적극적 연대를 통해 가장 진보적이고 민주적인 자율 AI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라 말했다.

코르텍스는 최초의 블록체인 인공지능 오픈소스 플랫폼으로, 이더리움 DApp의 인공지능화를 가능케 하는 CVM(Cortex Virtual Machine, 전용 추론 엔진)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