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매출액 648.6억 원, 영업익 22.1억 원, 당기순익 15.2억 원 달성

▲ 2018년 이스트소프트 잠정실적 요약표

[아이티데일리]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11일 K-IFRS 연결재무제표 기준 2018년 매출액 648.6억 원, 영업이익 22.1억 원, 당기순이익 15.2억 원을 기록했다고 잠정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2018년 이스트소프트는 전년대비 매출액이 약 63.4억 원 증가해 10.8% 매출 성장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흑자 전환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실적과 관련해 이스트소프트 측은 “기존 사업 분야가 고른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는 것과 동시에, 온라인 안경 커머스 등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신규 사업의 매출이 확대되며 연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이스트소프트는 지난해 5월 AI 기술이 적용된 가상피팅 안경 쇼핑앱 ‘라운즈’를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사업을 전개한 커머스 분야는 전년대비 매출액이 약 1.7배 성장하는 등 신규 사업에서 성과를 기록했다고 평가했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재무적 안정성을 확보하는 과정에서도 AI 전문기업으로 변환하기 위해 필요한 연구 인력 확보와 복수의 AI 신규 사업에 대한 투자는 여전히 공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올해는 특히 ‘라운즈’로 대표되는 온라인 안경 커머스 사업 성장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이자 검색포털 줌닷컴을 서비스하는 줌인터넷은 지난 2월 코스닥상장예비심사를 통과해 오는 6월 코스닥에 상장한다는 계획이며, 자회사 이스트시큐리티는 AI가 접목된 차세대 알약(알약 EDR), 이스트게임즈는 신작 게임 ‘카발모바일’ 등 신규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