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저 및 애저 스택 전반 데이터 암호화키 관리 간소화 가능

 

[아이티데일리] 탈레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스택(Microsoft Azure Stack) 환경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암호화 키 관리 솔루션 ‘사이퍼트러스트 클라우드 키 매니저(CipherTrust Cloud Key Manager)’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이퍼트러스트 클라우드 키 매니저’는 멀티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등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을 활용하는 기업들이 단일 플랫폼에서 데이터 암호키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 운영에 있어서의 복잡성을 제거하고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애저 스택을 기반으로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한 기업의 경우, 애저 및 애저 리전을 통해 생성된 모든 애저 키를 중앙 집중식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티나 스튜어트(Tina Stewart) 탈레스 시장 전략 담당 부사장은 “탈레스는 단일 또는 멀티클라우드 환경에서 최고 수준의 데이터 보안 기능을 갖춘 유연한 솔루션으로 고객의 주요 데이터를 보호한다”며, “이번에 발표된 ‘사이퍼트러스트 클라우드 키 매니저’는 오늘날 기업이 마주하고 있는, 컴플라이언스 및 데이터 보안에 대한 여러 도전과제들을 기업이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본 솔루션은 사용하기 쉬운 웹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하는 클라우드의 수나 종류가 증가하더라도 간단하게 암호키를 생성하고, 교체하고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나탈리아 마케비치우스(Natalia Mackeviciu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스택 담당 디렉터는 “보안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전략의 핵심 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인프라 보안 및 고객이 클라우드 환경에 있는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면서, “탈레스의 ‘사이퍼트러스트 클라우드 키 매니저’는 단일 뷰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피스 365(Office 365) 및 애저 스택의 암호키를 관리 및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암호키와 관련된 복잡성을 해결한다”고 밝혔다.

한편, ‘사이퍼트러스트 클라우드 키 매니저’는 서비스 형태로 이용할 수도 있고, 온프레미스 방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가 증가함에 따른, 멀티클라우드의 BYOK 사용을 간소화시킨다. 이번 버전은 애저 스택 외에도 최신의 세일즈포스 플랫폼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