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타자연습’ 연계한 게임 3종 공개…브랜드파워 활용해 생태계 조성 추진

▲ 한글과컴퓨터가 오피스SW 기반의 플랫폼 서비스 ‘말랑말랑플랫폼’을 오픈했다.

[아이티데일리]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 이하 한컴)는 오피스SW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한 ‘말랑말랑플랫폼’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말랑말랑플랫폼’은 ‘한컴타자연습’과 문서작성 도구, 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별도의 설치 없이 즐길 수 있는 ‘한컴타자연습’은 한컴의 캐릭터 ‘말랑말랑 무브먼트’와 접목해 ▲말랑말랑 산성비 ▲두더지잡기 ▲동전 쌓기 등으로 리뉴얼하고,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해 게임적인 요소를 더했다.

또한 ‘한컴오피스’ 사용자의 데이터를 분석해 문서 작성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한글뷰어’와 복잡한 수식을 지원하는 ‘수식편집기’, 여러 개의 HWP문서를 하나로 합칠 수 있는 문서병합 기능 등을 웹 브라우저 상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스토리지 및 웹오피스 서비스인 ‘한컴스페이스(구 넷피스 24)’와 다양한 글꼴 및 템플릿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한컴에셋’, 한컴오피스의 기능 및 활용 팁을 알려주는 ‘오피스 꿀단지’, 자동통번역서비스 ’한컴 말랑말랑 지니톡‘ 등 흩어져있는 서비스를 모아 접근성을 높였다.

한컴 관계자는 “서비스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략적 파트너 발굴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강조하며, “한컴 브랜드를 기반으로 스타트업의 새로운 기술을 알리고 다양한 서비스를 공유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컴은 ’말랑말랑플랫폼’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9일까지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다음달 12일까지 ‘말랑말랑 산성비’ 게임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한 100여 명에게는 타자기 타입 키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