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형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는 방안’ 슬로건으로 ‘파수 데이터 레이더’ 등 소개

▲ ‘RSA 컨퍼런스 2019’ 파수닷컴 부스 전경

[아이티데일리]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올해로 11년째 세계 보안 컨퍼런스인 ‘RSA 컨퍼런스 2019’에 참가해, 비정형 데이터를 관리하는 최적의 방안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센터에서 3월 4일부터 8일까지 개최된 RSA 2019에서 파수닷컴은 ‘비정형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는 방안(Unified Approach for Unstructured Data)’을 슬로건으로, 데이터 식별 및 분류 솔루션인 ‘파수 데이터 레이더(Fasoo Data Radar)’와 외부협업 플랫폼인 ‘랩소디 에코(Wrapsody eCo)’ 등을 소개했다.

‘파수 데이터 레이더’는 기업 내 비정형 데이터 중에 중요 정보를 식별하고 자동으로 분류해 보안 정책 수립 및 적용을 지원함으로써, GDPR, HIPAA, NYDFS, PCI 등 다양한 규제에 대응할 수 있다. 특히 ‘파수 데이터 레이더’는 단순히 데이터 식별과 분류만 하는 타 제품과는 달리, 데이터 암호화는 물론 시스템이 생성하는 노이즈(Noise) 로그 없이 유저의 실제 문서 사용 행위를 상세히 파악하고 파생되는 파일들의 위치 및 사용 로그들을 영속적으로 분석한다.

‘랩소디 에코’는 내·외부 사용자들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문서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외부협업 플랫폼이다. 콘텐츠 가상화 기술을 통해 사용자 PC 또는 저장소에 파편화 돼있는 비정형 데이터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내외부 각각의 채널로 전달한 문서들을 워크 그룹 별로 파악할 수 있다. 특히 파일 레벨의 권한제어, 감사 추적 등의 보안 기능까지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올해 행사 키노트에서는 신뢰형성을 위해 데이터 거버넌스가 중요하다고 역설했는데, 파수 제품들이 바로 데이터 거버넌스를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행사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면서, “그만큼 올해 미국사업의 실적도 큰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