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 및 저술활동 통해 과학기술 발전 및 전파에 노력한 공 인정받아

[아이티데일리] 이성몽 기술사(KB국민은행 팀장)가 26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제55회 기술사의날 기념식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한 이성몽 기술사(경영학 박사)는 KB국민은행에 재직하면서 금융연수원 금융정보시스템 과정 강의, 행정안전부 및 정부기관 IT 관리자 대상 강의, 삼성 SDS, LG-CNS 등 대형 IT서비스 회사 강의 등을 수행하면서 과학기술 발전과 전파에 노력했다.

▲ 이성몽 기술사(KB국민은행 팀장)가 2월 26일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제55회 기술사의날 기념식에서 과학기술 발전과 전파에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OER(Open Educational Resource) 생활속 금융보안이라는 무료 강의는 ‘금융보안 나는 안전한가’, ‘금융보안’, ‘금융사기 예방하기’, ‘금융사기 대처하기’ 등 총 4개의 강좌로 KB국민은행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민들이 안전한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하는데 기여했다.

이성몽 KB국민은행 팀장은 국민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영정보학’원론에 대한 강의를 했으며, 국가기술자격 및 기술사 제도발전을 위해 2005년에 ‘기술사 합격방법서’라는 책을 발행하기도 했다. 이 책은 14년 동안 9번의 개정판을 발행할 만큼 좋은 반응을 받았으며 기술사 학습 길잡이 역할을 한 것은 물론 기술사의 이미지 개선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 홍보소통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성몽 기술사는 정부기관 및 ICT 관련 무료강의를 하고 있으며, 최근 개설한 “꿈은이루어진다”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성몽 기술사는 현재 KB국민은행에서 SBM(SOHO/SME Biz Manager)이라는 기업금융컨설턴트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대법원 전문심리위원 등 다양한 공익적 외부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 제55회 기술사의날 기념식이 최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렸다. 한국기술사회는 매년 2월 26일을 ‘기술사의 날’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한편 한국기술사회는 매년 2월 26일은 ‘기술사의 날’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기술사의 날’에는 기술 발전에 많은 노력과 수고를 들인 기술사를 뽑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표창, 환경부장관 표창, 일강철도대상 등을 수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