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전 세계 모든 학습자들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개인 맞춤형 글로벌 학습 플랫폼이 출시된다. ‘에듀넛(EDUNUT), 블록체인 기반 인공지능 능동형 학습 플랫폼’이라는 슬로건으로 학습 콘텐츠 제작자와 학습자, 온라인 튜터와 학습자를 직접적으로 연계하는 P2P(peer to peer) 방식의 학습 플랫폼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에듀넛 박형용CEO는 오랜 수학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3년 전 머신러닝을 이용, ‘컨텐츠 난이도 분류 및 맞춤형 콘텐츠 제공’ 등 학습 관련 특허 3건을 취득했으며, 미국과 중국에도 특허를 출원한 상태이다. 나아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수학 온라인 학습 플랫폼을 모든 교육 콘텐츠로 확장하고 블록체인 기법을 접목하여 학습자들의 학습이력제 제공, 콘텐츠 제작자들의 지적재산권 보호, 콘텐츠 제작자 및 이용자들을 포함하여 플랫폼에 기여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보상하는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학습 플랫폼을 제작하고 있다.

 

에듀넛 플랫폼은 카테고리를 세분화하여 콘텐츠 제작자들이 자신이 제작한 콘텐츠를 해당 카테고리에 쉽게 업로드 할 수 있도록 하고 학습자들은 쉽게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에 접근 할 수 있도록 개발될 예정이며, 인공지능의 활용으로 개개인 맞춤형 문제를 제시하도록 고안된다. 영유아부터, 학생, 직장인, 일반인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으며 원 콘텐츠 제작자나 등록된 튜터 중 자신이 원하는 사람에게 직접 설명이나 교육을 받을 수도 있다. 또한 디지털 학습 콘텐츠를 제작자로부터 직접 구매하는 공간도 제공된다.

박형용CEO는 한국을 포함하여 교육에 관심이 많은 아시아 국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플랫폼을 우선 구축하고, 글로벌 이러닝, 글로벌 온라인 튜터링, 디지털 학습 콘텐츠 시장의 규모가 크고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므로 곧바로 모든 나라에 적용할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