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공사피디(서비스명 공사PD)의 지역 기반 오프라인 서비스를 총괄하는 공사에프디(대표 윤종연)는 지난 22일 서울대학교 교수회관에서 플로언스(대표 김철민),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사장 김영배) 공동 주관으로 ‘공사FD 서울-경기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전날 21일에 국회에서 진행된 4차산업포럼의 실제 사업적 적용을 건설서비스 플랫폼 기반으로 현실화 시킨 과정 등이 소개됐다.

김철민 플로언스 대표의 개회사로 시작된 컨퍼런스 1부에서는 윤종열 공사에프디 대표의 환영사, 김영배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이사장 등의 축사에 이어 공사FD 전국 스테이션 총판장 임명장 수여식이 있었다.

성악 오페라 듀엣 공연으로 시작된 2부에서는 4차산업 선도위원으로 위촉된 10인의 인터뷰가 진행됐으며, 고수향 공사에프디 상무의 ‘동기부여’, 박진수 한국친환경기술협동조합 이사장의 ‘공사PD 플랫폼을 이용한 4차산업과 증강현실’, 정근태 플로언스 부사장의 ‘공사PD, 공사FD 서비스 소개’, 이완오 공사에프디 전무의 ‘공사FD 스테이션 운영 전략과 자격증 소개’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컨퍼런스에서는 특별 행사로 이완오 공사에프디 전무, 김천승 공사에프디 과장, 정근태 플로언스 부사장, 박진수 공사FD 경기남부총판장, 남명종 공사FD 강원총판장이 4차산업 건설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노력했던 공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박순자 위원장 명의의 표창을 받았다.

▲ 공사피디가 서울대학교에서 ‘공사FD 서울-경기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컨퍼런스에서는 4차산업 건설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공을 세운 사람들을 대상으로 표창장 수여식이 있었다.

이날 행사에서 총판장 임명장을 받은 남명종 강원총판장은 “오랜 아름다운 전원주택 건축을 지으며 현장에서 뛰던 머리로 공사FD의 지사, FD, 파트너 관리를 위한 총책이라는 무거운 직책을 받으며 본사의 교육과 시험, 자격적정성 심사의 길고 어려운 과정을 거쳐 지난 주 강원총판장의 승인을 받았다”며 “현장에서의 경험을 살려 가지고 있던 지식을 모두 지사와 FD 교육에 쏟아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대한황실문화원(총재 이원)이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플로언스, 공사FD와 업무협정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MOU)으로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과 플로언스 그리고 공사FD는 대한황실문화원의 브랜드를 공동개발하고 황실문화재 인증 등 대한제국과 황실의 가치를 높이며 공사PD 플랫폼의 제휴사업 확대에 공동으로 노력하게 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