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수단의 실생활 이용 및 활용 사업 적극 진출…신규사업 플랫폼 선보일 듯

▲ 최성규 코드블럭 대표(왼쪽), 이동혁 디센트레 대표

[아이티데일리] 블록체인 전문기업 디센트레(대표 이동혁)는 PG 및 이커머스 플랫폼 개발사인 코드블럭(대표 최성규)와 암호화폐 결제 생태계 확장 관련 제휴를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코드블럭은 암호화폐 수단의 결제모듈 개발 및 전자금융 관련 핀테크 개발 사업을 디센트레와 긴밀히 협업해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또 디센트레는 실생활에서 다양한 암호화폐가 편리하게 결제될 수 있도록 개발작업을 진행해 진정한 블록체인 결제생태계 구축을 이룬다는 방침이다.

특히 디센트레는 최근 블록체인 결제사업 제휴와 관련해 코인제스트, 싱코 및 코드블럭 등의 블록체인 전문업체들과 연이어 파트너십을 체결함으로써 사업 확장 의지를 빠르게 다지고 있다. 이미 디센트레카페 내에서 ‘코인프레소(Coinpresso)’ 암호화폐 결제 및 PG서비스에 돌입하여, 실생활에서도 암호화폐 수단을 통한 결제 이용사업을 폭넓게 실현할 계획이다.

최성규 코드블럭 대표는 “블록체인 전문사로 잘 알려진 디센트레와 제휴를 맺게 돼 기쁘다. 블록체인카페를 경험한 것도 새로웠지만, 블록체인 암호화폐 수단을 통해 실제 서비스가 곧 대중적으로 저변이 확대돼 실현될 수 있도록 코드블럭도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며 “앞으로 디센트레와 함께 개발 협업체계를 구축해 빠른 시일 내에 블록체인 페이먼트 사업이 본 궤도에 오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혁 디센트레 대표는 “디센트레는 최근 블록체인 결제사업에 보폭을 넓히며 영역을 확대해 가는 바, 코드블럭과 같은 결제 전문 개발회사와 제휴를 맺게 됐다. 현재 디센트레 카페에서 이더리움, 코즈코인(COZ), 포레스팅(PTON)과 싱코토큰(SYNCO)에 이어 보다 많은 암호화폐 수단으로 결제될 수 있도록 더 많은 제휴를 맺을 계획이며, 일반인들도 부담없이 암호화폐 실사용 환경을 구성하도록 하겠다. 특히 올해부터 보다 편리한 블록체인 결제가 정착되도록 우리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