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및 다양한 주제 다룬 콘텐츠 수록…공식 플러스친구 통해 제공

▲ 카카오의 새로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카카오 나우’

[아이티데일리] 카카오(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서비스 소식, 기술, 문화, 비하인드 스토리 등의 콘텐츠를 담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채널 ‘카카오 나우’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는 다양한 영역에 걸친 서비스 이용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접점을 마련하고, 정보 전달과 함께 소통의 깊이를 더하기 위해 통합 브랜드 채널을 신설했다. 특히 ‘일상 속 모든 순간에서 만난다’는 콘셉트에 맞춰, 공식 플러스친구 계정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손쉽게 만나볼 수 있게 했다. ‘카카오톡’ 내 ‘더보기’ 탭 하단 배너에서도 관련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카카오 나우’에서는 주요 서비스에 대한 심층 분석을 비롯해 유저 공감 콘텐츠, 이색 랭킹, 이용자 대상 혜택 등 다채로운 내용들이 소개된다. 특히 기존의 브랜드 저널리즘이 보여준 정제된 뉴스 형태로부터 벗어나 비하인드 스토리, 인물 인터뷰, 숨겨진 기능 등의 흥미롭고 생동감 있는 콘텐츠로 구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오픈일에 맞춰 공개되는 첫 번째 콘텐츠에서는 최근 리뉴얼된 ‘카카오톡’ 알림음에 대한 내용을 선보인다. 새로운 알림음의 탄생 배경과 채팅방 별 알림음 설정팁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가 선보이고 있는 서비스에 관한 이야기, 이용자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내용 등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주제들로 ‘카카오 나우’를 구성할 것”이라며, “뉴미디어 콘텐츠 시대에 맞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카카오라는 브랜드를 경험하게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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