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차일드 반도체는 최대 3kW의 가전 기기 및 산업용 모터에 적합한 고효율, 통합형 모션-SPM 전력 모듈 신제품 10종을 출시했다.

3개의 HVIC, 1개의 LVIC, 6개의NPT IGBT, 6개의 FRD, 3개의 부트스트랩 다이오드가 소형 44mm X 26.8mm Mini-DIP 패키지에 완벽하게 테스트 되어 통합된 이 모션-SPM 모듈 제품들은 에너지 효율적인 3상 모터를 위해 우수한 인버터-기반 제어를 제공한다. 이 제품들은 무려 22개의 디스크리트 부품을 대체하여, 보드 공간을 감소시키고, 제조 비용을 절감하면서 시장 출시를 앞당길 뿐 만 아니라 시스템 신뢰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페어차일드 코리아의 김태훈 전무는 "페어차일드는 주도적인 SPM 전력 모듈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자사 제품을 지속적으로 혁신시키고 있다. 우리는 부트스트랩 레지스터 특성을 갖춘 3개의 부트스트랩 다이오드를 현재 상용화된 SPM 모듈에 통합시켜 더욱 더 간단하면서 소형의 보드 설계를 가능하게 하며, 추가적인 6개의 외부 부품을 제거시킨다. 이러한 모듈은 전도 손실과 스위칭 손실 간의 최적의 트레이드-오프와 높은 접합 온도를 제공하는 NPT IGBT 특징을 제공해, 시스템 효율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킨다"면서 "페어차일드의 모션-SPM 전력 모듈은 에너지 및 비용에 제한적인 모터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라고 말했다.

이 같은 고집적 디바이스들은 Mini-DIP 패키지 기반의 완전 몰드형이나 DBC (Direct Bonded Copper) 패키지 로 제공된다. DBC 기반 Mini-DIP 패키지는 매우 낮은 열 저항 ((FSBB30CH60B (600V/30A)을 제공한다: Rth(j-c), IGBT = 1.17°C/W).

이러한 모션 SPM 제품들은 무연 (Pb-free) 터미널을 사용하며 조인트 IPC/JEDEC 표준 J-STD-020의 무연 리플로우 요구조건을 준수하며 습도 감도를 위해 특성화되었다. 모든 페어차일드 제품들은 유럽의 특정유해물질 사용제한지침(RoHS)의 요구조건을 준수하도록 설계되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