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제품군 넘어 ‘프로라이언트’, ‘시너지’, ‘아폴로’ 시스템까지 확장

 
[아이티데일리] HPE는 업계 최고의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AI) 관리툴인 HPE ‘인포사이트(InfoSight)’를 HPE ‘프로라이언트(ProLiant)’ 서버와 HPE ‘시너지(Synergy)’ 및 HPE ‘아폴로(Apollo)’ 시스템까지 확장 지원하다고 13일 밝혔다.

HPE ‘인포사이트’는 전 세계 고객의 운영 환경에서 생성되는 실제 데이터에 대한 글로벌 러닝 및 예측분석기능을 통해, 고객이 성능저하 및 장애를 사전에 예방하도록 지원함으로써 IT 직원들이 혁신에 보다 많은 시간을 투자하도록 하면서도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실시간 대응이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현대 비즈니스 속도에 발맞추려면, 사전에 방지할 수도 있었던 문제들, 특히 생산성과 기업의 이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문제들에 IT 조직이 시간이나 자원을 낭비할 여유가 없다. 이러한 낭비를 피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인프라를 모니터링하여 잠재적 문제를 확인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AI 기반 툴이 필요하다.

HPE ‘인포사이트’는 전 세계 고객 시스템에 설치된 수백만 개의 센서들이 감지하고 생성하는 데이터를 분석해 문제를 사전에 예측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보다 스마트하고 관리가 용이한 인프라를 제공한다. 또한, 해당 인프라에서 운영 인텔리전스를 수집해 트렌드 통찰력과 예측 및 추천 사항을 제공함으로써 효율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킨다.

HPE 스토리지 고객들은 이미 HPE ‘인포사이트’를 통해 운영비 79% 절감, 문제 해결 시간 85% 단축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문제 발생을 인지하기도 전에 문제의 86%를 자동으로 예측 및 해결하는 등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 이러한 HPE ‘인포사이트’ 기능을 서버로 확장하게 되면 AI 기반 단일 프레임워크를 통해 온·오프 프레미스를 포함해 전체 인프라에 걸쳐 데이터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수집 및 분석할 수 있다.

HPE는 ‘프로라이언트’ 서버, ‘시너지’ 컴퓨팅 모듈 및 ‘아폴로’ 시스템으로의 ‘인포사이트’ 확장 적용이 향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기능 제공을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스틴 하타드(Justin Hotard) HPE 하이브리드 IT 볼륨 글로벌 사업부 총괄 매니저는 “HPE 고객들은 신속하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가치를 실현하는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 이는 데이터센터의 발전을 기반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해 문제를 실시간으로 자동 복구 및 해결해야 구현 가능하다”며 “이를 통해 IT 담당 직원은 하드웨어 다운타임 및 예외적 정책들을 관리하는 데 시간을 소모하는 대신에 혁신에 집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HPE ‘인포사이트’는 HPE ‘프로라이언트’와 HPE ‘시너지’, HPE ‘아폴로’ 서버 등에 AI 기반 모니터링 기능제공을 통해 핵심 인프라 관리 툴인 HPE ‘원뷰(OneView)’를 보완, 고객들이 운영 생산성 및 성능을 개선하게 하는 동시에 직원들은 자유롭게 자원을 활용해 엣지에서부터 클라우드까지의 혁신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HPE ‘인포사이트’는 2019년 1월부터 전 세계 HPE ‘프로라이언트’ 서버, HPE ‘시너지’ 컴퓨팅 모듈 및 HPE ‘아폴로’ 시스템에서 이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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