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6
주요뉴스
뉴스홈 > 보안/해킹
애드저스트, 광고 해킹 대처 위한 ‘클릭 검증’ 공개모바일 업계 투명성 및 해킹 장벽 높일 업계 표준 제시

   
 
[아이티데일리] 애드저스트가 13일 모바일 광고 해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업계 표준으로 ‘클릭 검증(click validation)’을 제시했다.

애드저스트 측은 오는 2025년까지 모바일 광고 해킹으로 약 500억 달러에 달하는 피해가 예상되는 가운데, 새로운 표준을 통해 마케터들이 광고 클릭을 명확히 확인하고 투명성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클릭 검증은 광고 네트워크가 사용자의 클릭과 연결되는 노출 데이터를 고유 식별자와 함께 전송하도록 독려한다. 클릭 전에 노출이 발생했음을 증명하도록 요청함으로써 동일한 기기에서 인게이지먼트가 발생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어트리뷰션의 정확성을 높이고 광고 해킹으로 인한 예산 낭비를 줄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클릭 검증을 요구하면 브랜드 및 광고주의 광고 예산을 가로채려는 광고 해커의 작업 부하가 급격히 가중된다. 이러한 현상은 특히 시장에서 광고 해킹의 수법으로 가장 많이 등장하는 클릭 인젝션과 클릭 스패밍을 사용하는 광고 해커에게서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클릭 검증은 애드저스트의 일부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시범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애드저스트를 포함해 모바일 광고 해킹에 대응하기 위해 구성된 광고해킹예방연합(Coalition Against Ad Fraud, CAAF)의 모든 네트워크 구성원들에 대해 핵심적인 요구 사항으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애드저스트는 연합에 속하지 않은 업체들 역시 모바일 광고 해킹을 근절하기 위해 힘을 합치고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이러한 움직임에 동참할 것을 장려하고 있다.

폴 뮬러(Paul H. Muller) 애드저스트 공동창립자 겸 CTO는 “클릭 검증에 대한 새로운 업계 표준을 통해 해킹 행위에 따른 수익이 줄어들면서 해킹 장벽이 더욱 높아졌다”며, “투명성을 위한 노력은 우리가 이미 취했어야 하는 조치로, 애드저스트는 모든 광고 네트워크와 어트리뷰션 공급업체에서 이러한 새로운 표준을 조속히 수용할 것을 권유한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