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소디’ 기반 기술인 문서 동기화 기술에 대한 특허 취득

 
[아이티데일리]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미국에서 문서 동기화 기술에 대한 특허를 취득함에 따라, 기술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파수닷컴이 이번에 취득한 미국 특허는 문서 가상화 플랫폼인 ‘랩소디(Wrapsody)’ 기반 기술로, 여러 명의 사용자들이 하나의 문서를 공유할 시 개별 클라이언트에 각각 보관하고 있는 문서에 동일한 아이디를 부여하고 문서 변경 여부를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항상 최신의 문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업은 문서의 디지털 트윈을 구현할 수 있다.

파수닷컴은 해당 기술을 2016년에 한국 특허권 등록, 2018년에 일본 특허권 등록을 완료했으며, 올해 미국 특허까지 취득했다. 파수닷컴 측은 이번 특허 등록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견인할 수 있는 경쟁우위를 선점했다고 평가했다.

특히 파수닷컴은 이런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중심의 해외 시장 진출에 더욱 속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오는 3월에는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리는 글로벌 정보관리 컨퍼런스인 ‘에임(AIIM Conference) 2019’에 참가해 ‘랩소디’와 외부 보안협업 플랫폼인 ‘랩소디 에코(Wrapsody eCo)’를 선보이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이번 미국 특허 획득으로 ‘랩소디’의 제품 경쟁력이 절대적 우위에 서게 됐으며, 미국과 동남아에서의 시장 점유율 확대에 큰 자신감을 가지게 됐다”며, “10조 원에 달하는 문서관리 시스템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랩소디는 이미 청와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공공기관을 비롯해, KT&G, 이촌회계법인, 에스오일(S-Oil), 배달통, 메리츠 등 기업 및 금융기관에서 다수의 국내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문서의 협업, 관리, 거버넌스 및 보안에 필요한 핵심 기능을 모두 한 플랫폼에서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며, 차세대 문서 관리/가상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